영화 리뷰 소개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 편 소개

뤼케 2021. 1. 28. 09:44
728x90
반응형

그 칼로 악몽을 끊어라!
その刃で、悪夢を断ち斬れ
마음을 불태워라
心を燃やせ

일본 만화 귀멸의 칼날의 극장판 애니메이션. 2019년 2~3분기에 방영된 TVA의 후속작이다.

 

 

시놉시스

끝없이 이어지는 무한의 꿈 속으로—

나비저택에서 치료를 마친 탄지로일행은 다음 임무지인 <무한열차>에 도착한다. 거기서는 단기간 내에 40명 이상이 행방불명되었다고 한다. 네즈코를 데리고 간 탄지로와 젠이츠, 이노스케의 일행은, 귀살대 최강의 검사인 <주>의 한 사람, 염주(炎柱)인 렌고쿠 쿄쥬로와 합류하여, 어둠을 달리는 <무한열차> 안에서, 혈귀와 맞서는 것이었다.
果てなく続く 無限の夢の中へー

蝶屋敷での修業を終えた炭治郎たちは、次なる任務の地、《無限列車》に到着する。そこでは、短期間のうちに四十人以上もの人が行方不明になっているという。禰豆子を連れた炭治郎と善逸、伊之助の一行は、鬼殺隊最強の剣士である《柱》のひとり、炎柱の煉獄杏寿郎と合流し、闇を往く《無限列車》の中で、鬼と立ち向かうのだった。
▲ 일본현지 시놉시스
혈귀로 변해버린 여동생 네즈코를 인간으로 되돌릴 단서를 찾아 비밀조직 귀살대에 들어간 탄지로. 젠이츠, 이노스케와 새로운 임무 수행을 위해 무한열차에 탑승 후 귀살대 최강 검사 염주 렌고쿠와 합류하게 된다. 달리는 무한열차에서 승객들이 하나 둘 흔적 없이 사라지자 숨어있는 식인 혈귀의 존재를 직감하는 렌고쿠. 귀살대 탄지로 일행과 최강 검사 염주 렌고쿠는 어둠 속을 달리는 무한열차에서 모두의 목숨을 구하기 위해 예측불가능한 능력을 가진 혈귀와 목숨을 건 혈전을 시작하는데…
▲ 한국 공식 시놉시스

 

 

주요등장인물

카마도 탄지로 - CV: 하나에 나츠키
카마도 네즈코 - CV: 키토 아카리
아가츠마 젠이츠 - CV: 시모노 히로
하시비라 이노스케 - CV: 마츠오카 요시츠구
렌고쿠 쿄쥬로 - CV: 히노 사토시
엔무 - CV: 히라카와 다이스케
아카자 - CV: 이시다 아키라[3][A]
렌고쿠 신쥬로 - CV: 코야마 리키야[A]
렌고쿠 센쥬로 - CV: 에노키 준야[A]
렌고쿠 루카 - CV: 토요구치 메구미[A]

 

 

원작과의 차이점

시작하면서 우부야시키 카가야가 귀살대원들의 묘지에 성묘하면서 독백하는 장면이 추가 되었다.
열차에 올라탔을 때 탄지로의 대사, 이노스케의 장면이 약간 추가 되었다.
렌고쿠 쿄쥬로에게 탄지로 일행이 자기소개를 하는 장면이 추가되었다.
히노카미 카구라의 얘기를 하기 전의 대화가 추가되었다.
시간을 늘리려고 그랬는지 첫번째 도깨비와 싸우고 나서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도깨비가 나옴으로써 전투씬이 추가되었다.[1]
꿈속에서의 장면 순서가 젠이츠>이노스케>렌고쿠>탄지로> (엔무의 독백) 순서에서 탄지로> (엔무의 독백)> 탄지로>(엔무의 독백)> 젠이츠> 이노스케> 렌고쿠 순으로 바뀌었다.
열차 차장이 엔무에게 시키는 대로 다 했으니 제발 행복한 꿈을 꾸게 해달라고 간청하는 장면에서 엔무의 손이 천장에서 떨어진 후에 대화를 하는 것으로 나와 기괴함을 보여주었다.
엔무가 귀살대원들을 해치운 후에 느긋하게 승객들을 잡아먹으려고 일부러 먹지 않았다는 이야기가 추가되었다. 왜 그가 승객들을 한번에 먹으려고 했는지에 대한 이유를 설명하는 대목이다.
젠이츠의 꿈에서 네즈코가 헤엄을 칠 줄 모른다고 하자 자신이 업어서 건너게 해준다고 하며 벽력일섬을 쓰면서 질주하는 장면이 추가되었다.
엔무가 탄지로에게 가족들이 원망하는 꿈을 보여주는 장면에서 가족들이 살해되고 나서의 시점으로 바뀌었다.[2]
엔무가 자신이 기차와 융합했다는 사실을 밝힌 후, 기차 안에서 살덩이들이 나와 기차를 기괴하게 변형시키는 장면이 추가되었다.
탄지로가 열차의 위에서 열차 안으로 들어오는 장면이 추가되었다.
엔무가 상현의 위엄을 생각하는 장면에서 상현의 3명 밖에 나오지 않았던 실루엣이 상현 6명이 전부 나오는 것으로 바뀌었다.[3]
하늘에서 떨어졌던 아카자의 첫 등장씬은 큰 소리와 함께 렌고쿠와 탄지로가 무언가를 느끼고 뒤를 돌아보니 아카자가 나타나 있는 것으로 변경되었다.
아카자와의 전투에서 중간에 잠깐 숲으로 들어갔다가 나오는 전투씬이 추가 되었다.
렌고쿠가 부상을 입는 묘사가 추가되었다. 원작에서는 렌고쿠의 염호와 아카자의 난식이 격돌한 뒤 렌고쿠가 갑자기 부상을 입은 것으로 나왔으나, 극장판에선 렌고쿠가 왼쪽 눈, 쇄골, 내장에 아카자의 공격을 맞는 씬이 자세히 묘사되었다.
화염의 호흡 제 3형이 추가 되었다.
렌고쿠와 아카자의 전투가 끝난 후, 꺽쇠 까마귀가 날아와 기차에 앉아 렌고쿠의 죽음을 지켜보며 울면서 귀살대에게 소식을 전하러 가는 장면이 추가되었다.
사태가 끝난 후, 카쿠시들이 오는 장면은 생략되었다.
사투를 끝낸 아카자가 무잔을 찾아가 보고를 하는 장면, 무잔에게 문책당하고 분노한 상태로 일륜도를 부숴 탄지로에게 복수를 다짐하는 장면은 모두 잘렸다. 그러므로 푸른 피안화의 언급 역시 나오지 않는다

 

 

카메오 출연

렌고쿠 쿄쥬로(幼) - CV: 이세 마리야
렌고쿠 쿄쥬로의 핵을 부수려했던 여자아이 - CV: 센본기 사야카
하시비라 이노스케의 꿈속에 들어간 여자아이 - CV: 야마무라 히비쿠
카마도 탄지로의 꿈속에 들어간 남자아이 - CV: 에구치 타쿠야
코쵸우 시노부 - CV: 하야미 사오리
츠유리 카나오 - CV: 우에다 레이나(대사無)
칸로지 미츠리 - CV: 하나자와 카나(대사無)
토키토 무이치로 - CV: 카와니시 켄고 (대사無)
히메지마 교메이 - CV: 스기타 토모카즈
시나즈가와 겐야 - CV: 오카모토 노부히코 (대사無)
우즈이 텐겐 - CV: 코니시 카츠유키
이구로 오바나이 - CV: 스즈무라 켄이치
시나즈가와 사네미 - CV: 세키 토모카즈
토미오카 기유 - CV: 사쿠라이 타카히로
우부야시키 카가야 - CV: 모리카와 토시유키
우부야시키 아마네 - CV: 사토 리나

 

경제 파급효과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이 대흥행을 하면서 경제 파급효과도 크게 일으키고 있다.

일단 영화 배급사인 도호의 실적이 1,063% 급증하여 업계를 놀라게 했다. 콜라보레이션 상품도 대거 출시됐는데, 판매량에서 귀멸의 칼날 카레는 57배, 귀멸의 칼날 칫솔은 30배, 귀멸의 칼날 캔커피는 15배씩 급증했다. 원작 만화를 사기 위해 동네 서점에도 긴 줄이 형성되는 등 현장 소비도 급증하였다.

다쿠모리 아키요시 미쓰이스미토모DS자산운용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극장판 귀멸의 칼날이 일으킨) 경제적인 파급효과가 적어도 2000억 엔(한화 2조 1천억 원)을 넘는다"고 분석했다. 모리나가 마유미 하쿠호도DY미디어파트너스·미디어환경연구소 수석연구원은 니혼게이자이신문에 "캐릭터가 개성적이고 '기호화'하기 쉬워서 상품이나 패션 등의 소비로 이어지기 쉽다"고 분석했다.

또한, 이번 극장판 귀멸의 칼날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았던 영화관 전체의 흐름도 바꿔놨다. 시장 조사회사 나우캐스트가 JCB의 신용카드 결제액을 분석한 결과 10월말 영화관 소비동향지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8% 증가했다. 영화관 소비동향지수가 플러스로 전환한 건 코로나19가 확산한 지난 2월초 이후 처음이다. 쓰지나카 마사시 나우캐스트 최고경영자(CEO)는 "단일 상품이 업계 전체의 수치를 이 정도로 밀어올리는 것은 이례적"이라고 말했다.

이상의 내용은 日 뒤덮은 '귀멸' 열풍...흥행 기록 19년만에 갈아치웠다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한국경제신문)에서 발췌하였다. 일본 내수의 위엄

소니도 귀멸의 칼날 대흥행으로 2001년 이후 19년 만에 주가 1만 엔을 넘기는 등 영화 흥행에 따른 큰 수혜를 입고 있다. 제작사의 애니플렉스가 소니의 자회사인것에 더해, TVA OP로 타이업된 LiSA의 홍련화에 이어, 극장판의 주제가로 타이업된 炎도 대히트하면서 레이블의 소니 뮤직 역시 호실적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728x90
반응형

'영화 리뷰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롤 영화소개  (0) 2021.01.30
북스마트 영화소개  (0) 2021.01.29
소울 영화 소개  (0) 2021.01.27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영화 소개  (0) 2021.01.26
캡틴 마블 영화소개  (0) 2021.0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