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 소개

짬뽕비권 영화소개

뤼케 2024. 8. 17. 11:40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의 2022년 액션ㆍ무협 영화. 박동기가 연출하였고, 백수장, 황지연, 조운 등이 출연하였다.

 

절대악 흑마사를 향한 통쾌한 복수가 시작된다!" 라는 카피처럼, 2022년 개봉한 영화 '짬뽕비권'은 익숙한 소재인 무협을 독특한 방식으로 재해석하여 관객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했습니다. 짬뽕이라는 우리에게 친숙한 음식과 무협이라는 흥미로운 소재의 조합은 의외의 시너지를 내며,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선사하는 작품으로 기억됩니다.

짬뽕비권 영화 줄거리

절대악 흑마사를 향한 통쾌한 복수가 시작된다!

한탕주의에 빠져 살던 '호룡'은 번번이 사업 계약에 실패하며 쓰디쓴 현실을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중국집을 운영하던 아버지가
200년 만에 부활한 '흑마사'의 졸개들에게 죽임을 당한다.
'호룡' 역시 그들에게 죽임을 당할뻔하지만,
중국집 종업원으로 일하던 `아랑`에 의해 구사일생으로 살아난다.
'흑마사'와 그의 졸개들을 피해 달아난 태기산에서
'호룡'은 자신이 나한파의 후예라는 사실과 가문의 비밀을 알게 되는데…

200년 만에 부활한 절대악 흑마사에 대항하여
나한파의 비밀의 무기를 대체할 궁극의 짬뽕을 완성하라!

 

짬뽕비권 영화 등장인물

백수장 - 호룡 역
황지연 - 아랑 역
조운 - 흑마사 역
신민재 - 유명 역
김용석 - 유천 역
이경욱 - 현풍 역
정종우 - 일봉 역
신두리 - 아삼 역
김시운 - 무달 역
김기두 - 방덕 역
마성민 - 영대 역
조미녀 - 미녀 역
김광재 - 여봉 역
김혜원[특별출연] - 관광객 여 여
윤주상[나레이터]
송부건[특별출연] - 호해 역
손우현[특별출연] - 박 순경 역

 

짬뽕비권 영화 설정

조선 중기까지 무림이 있었고, 정파와 사파로 나뉘었다는 설정이며, 정파를 이끄는 것이 절대비기를 가지고 있던 제주의 나한파였고, 마혈단의 수장 흑마사가 독귀마사라는 신공으로 사파를 통합하여 나한파의 수장 호해에게 도전한다는 내용으로 이 작품의 이야기는 시작된다.

이 작품의 주요 공간적 배경은 강원도 횡성군이며, 실제 촬영 역시 횡성군과 원주시 일대에서 촬영되었다. 그런 공간적 배경을 살리려 했는지, 짬뽕에 돼지고기를 쓰지 않고 횡성한우를 쓴다는 개그 장면이 있다.

 

짬뽕비권 영화 짬뽕과 무협의 기상천외한 만남!


영화는 한탕주의에 빠져 살던 주인공 '호룡'이 아버지의 죽음 이후 복수를 결심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여기에 200년 만에 부활한 악당 '흑마사'와 그의 무리들이 등장하며 이야기는 더욱 흥미진진해집니다. 특히, 호룡이 나한파의 후예라는 사실을 알고 가문의 비밀 무기를 대체할 궁극의 짬뽕을 만들어 흑마사에 맞서는 설정은 기발한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짬뽕비권 영화 유쾌한 웃음과 짜릿한 액션의 조화


'짬뽕비권'은 무협 영화 특유의 화려한 액션 장면과 함께 코믹한 요소를 적절히 버무려 유쾌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어설픈 악당들의 코믹한 연기와 엉뚱한 상황 설정은 관객들에게 웃음을 선사하며 지루할 틈 없이 영화에 집중하게 만듭니다. 또한, 짬뽕을 만들며 펼쳐지는 다양한 음식 소재의 유머는 영화에 대한 친근함을 더합니다.



짬뽕비권 영화 향수를 자극하는 레트로 감성


영화는 80년대 홍콩 무협 영화를 연상시키는 화려한 색감과 과장된 연기로 레트로 감성을 자극합니다. 익숙한 B급 감성과 함께 신선한 스토리텔링을 조합하여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짬뽕을 만들며 펼쳐지는 액션 장면은 과장된 연출과 함께 웃음을 자아내며 독특한 매력을 선사합니다.

 

짬뽕비권 영화 평가

짬뽕비권'은 기존의 무협 영화와는 다른 독특한 매력을 가진 작품입니다. 짬뽕이라는 친숙한 소재를 통해 무협 세계를 재해석하고, 유쾌한 웃음과 화려한 액션을 조합하여 관객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합니다. 비록 완성도 면에서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독창적인 설정과 유쾌한 분위기는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