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 소개

데드풀(Deadpool) 영화소개

뤼케 2023. 5. 31. 09:57
728x90
반응형

데드풀 실사영화 시리즈의 1번째 작품. 연출은 팀 밀러 감독으로 장편영화 데뷔 작품이다.[] 국내 번역은 황석희가 맡았다

 

데드풀은 마블 코믹스의 동명 캐릭터를 원작으로 한 영화입니다. 암에 걸린 전직 특수부대 요원 웨이드 윌슨이 암 치료를 위해 비밀 실험에 참여하고, 뜻밖에 강력한 슈퍼히어로 데드풀로 변신한다는 내용입니다.

데드풀은 마블 코믹스 원작의 특징인 거침없는 유머와 액션을 잘 살린 영화입니다. 특히 주인공 데드풀 역을 맡은 라이언 레이놀즈의 열연이 돋보입니다. 라이언 레이놀즈는 유머러스하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데드풀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해냈습니다.

데드풀은 마블 코믹스의 팬들에게는 물론, 액션 영화를 좋아하는 관객들에게도 추천할 만한 영화입니다.

 

데드풀 영화 줄거리

정의감 제로, 책임감 제로, 정신은 인터스텔라급
마블 역사상 가장 매력 터지는 히어로 ‘데드풀’이 온다!
전직 특수부대 출신의 용병 ‘웨이드 윌슨(라이언 레이놀즈)’은 암 치료를 위한 비밀 실험에 참여 후, 강력한 힐링팩터를 지닌 슈퍼히어로 ‘데드풀’로 거듭난다. 탁월한 무술실력과 거침없는 유머감각을 지녔지만 흉측하게 일그러진 얼굴을 갖게 된 데드풀은 자신의 삶을 완전히 망가뜨린 놈들을 찾아 뒤쫓기 시작하는데…

 

데드풀 영화 등장인물

라이언 레이놀즈
Ryan Reynolds
웨이드 윌슨/데드풀 역

 

 

데드풀 액션과 유머

 "Deadpool"의 눈에 띄는 특징 중 하나는 놀라운 액션 시퀀스입니다. 격렬한 백병전부터 폭발적인 총격전까지, 이 영화는 아드레날린이 솟구치는 순간을 제공하여 계속 긴장하게 만듭니다. 이 액션은 Deadpool의 날카로운 재치와 유머로 보완되며, 캐릭터는 끊임없이 네 번째 벽을 부수고 청중을 꿰매는 재미있는 한 줄짜리를 제공합니다.


데드풀 Ryan Reynolds의 공연

 Ryan Reynolds는 데드풀의 완벽한 화신입니다. 캐릭터에 대한 그의 카리스마 넘치는 묘사는 팬들이 꿈꿔왔던 방식으로 그를 살아나게 합니다. Reynolds의 빠른 전달력과 흠잡을 데 없는 코믹한 타이밍은 Deadpool을 사랑스럽고 공감할 수 있는 안티 히어로로 만듭니다. 레이놀즈가 캐릭터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있었고 역할에 대한 그의 열정이 모든 장면에서 빛을 발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데드풀 네 번째 벽을 깨다

"데드풀"의 가장 특징적인 측면 중 하나는 자기 인식입니다. 데드풀은 자신이 영화 속 가상의 인물임을 인정하며 제4의 벽을 자주 허물고 있습니다. 이 메타 유머는 데드풀이 관객에게 직접 말을 걸고 영화 산업, 다른 슈퍼히어로 영화, 심지어 배우 자신에 대해 농담을 함으로써 엔터테인먼트의 추가 계층을 추가합니다. 신선하고 대담한 접근 방식으로 "데드풀"은 다른 슈퍼히어로 영화와 차별화됩니다.


데드풀 영향력과 유산

"데드풀"은 비판적으로나 상업적으로나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R 등급 영화의 박스 오피스 기록을 깨고 성인용 슈퍼 히어로 영화에 대한 수요가 강하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그것의 성공은 "로건"과 "조커"와 같은 다른 R 등급 만화책 각색의 길을 열었습니다.

 

데드풀 영화 평가


2016년 2월 13일, IMDb에서는 평점 8.8로 호평을 받고 있다.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영화 평론가 크리스 스턱만은 A+를 주었다.[] 매드 맥스처럼 영화계에 남을 명작은 아니지만, 데드풀 영화를 이보다 더 잘 만들 수는 없었다며 높은 평을 주었다. 앵그리 죠는 9점을 주었지만 사실 개인적으로는 10점을 줘도 충분한 영화라고 극찬했다. # 그 까다로운 Nostalgia Critic으로 유명한 더글라스 워커도 Bum Reviews에서는 재미없다고 깠지만,[] 진지하게 평가하는 영상에서는 본인의 기대에는 좀 못 미쳤으나, 그래도 충분히 재미있는 영화라고 어느 정도 호평하였다.# 더글라스 워커는 애초에 원작 팬이 아니었기에[] 다른 인터넷 리뷰어에 비하면 감흥이 덜했던 것으로 보인다.

제작사도 같은 만큼 반 년 전쯤에 시원하게 말아먹은 판포스틱과 자주 비교가 되는데, 실제로 두 영화는 여러 면에서 대척점에 있다고 볼 수 있다. 둘 다 원작 코믹스는 밝은 내용에 속하지만[] 억지로 어두운 분위기를 밀고 나간 판타스틱4와 달리 데드풀은 원작의 분위기를 거의 그대로 옮기는 쪽으로 방향을 잡았고, 원작 분위기를 제대로 표현하여 팬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또한 초반부가 너무 늘어진 나머지 중후반부 전개를 날림으로 한 판포스틱과 달리, 데드풀 영화는 캐릭터 자체에 충실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거기다 제작진이 원작도 제대로 읽어보지도 않은데다 영화제작에 불화가 끊이지 않았고, 아예 후반부에는 주연이 국어책 읽기를 하던 판포스틱과 달리, 데드풀의 경우 배우부터가 원작의 광팬이었으며, 라이언 레이놀즈는 데드풀 그 자체라고 할 정도로 명연기를 선보였다. 예산 면에서도 대규모로 예산을 들여 심각한 쪽박을 낸 판타스틱4와 달리, 저예산[]으로 제작되어 R등급이 보여줄 수 있는 장점을 십분 발휘한 본작은 확실히 대비되는 영화라고 할 수 있다.

또한 R등급 영화에 대한 관객과 할리우드의 시선을 바꾸어준 영화라는 평도 있다. 실제로도 그간 히어로물은 대체로 R등급을 기피하는 경향이 강했으나, 본작의 성공 덕에 울버린 3편 역시 데드풀의 흥행에 영감을 얻어 R등급으로 개봉해 암울한 분위기와 시너지를 일으켜 크게 성공한다. 배트맨 대 슈퍼맨은 감독판으로 R등급을 만들 것이란 얘기가 있다

 

데드풀 영화 결론

결론적으로 "데드풀"은 심장이 멎을 듯한 액션과 소름끼치는 유머가 결합된 거칠고 재미있는 놀이기구입니다. 라이언 레이놀즈의 입을 가진 용병 연기는 진정한 기쁨이며, 영화의 자기 인식과 메타 유머는 슈퍼히어로 장르에서 이 영화를 돋보이게 합니다. 너무 심각하지 않은 액션으로 가득 찬 영화의 팬이라면 "데드풀"은 꼭 봐야 할 영화입니다. 그러니 팝콘을 들고 앉아서 Wade Wilson, 일명 Deadpool의 혼란스럽고 재미있는 세계를 즐기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