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 소개

라이즈(Rise) 영화소개

뤼케 2023. 8. 14. 21:40
728x90
반응형

2022년 공개된 디즈니+ 오리지널 영화로 나이지리아계 그리스인 삼형제 야니스 아데토쿤보, 타나시스 아데토쿤보, 코스타스 아데토쿤보가 미국으로 이민와 NBA에서 성공을 거두는 일대기를 그린다.

 

2022년 6월 24일에 개봉한 영화 라이즈는 NBA 역사상 최초로 동일한 가족에서 3명의 선수가 챔피언을 차지한 아데토쿤보 형제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입니다. 영화는 나이지리아 출신으로 그리스에서 난민 생활을 하던 야니스, 타나시스, 코스타스 세 형제가 농구를 통해 미국으로 건너와 세계적인 스타로 성장하는 과정을 그립니다.

영화는 야니스 아데토쿤보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야니스는 1994년 나이지리아에서 태어났습니다. 야니스의 아버지는 농구 선수였지만, 야니스가 6살 때 세상을 떠났습니다. 야니스의 어머니는 혼자서 네 명의 자녀를 키우며 힘든 생활을 했습니다.

야니스는 13살 때 농구를 시작했습니다. 야니스는 키가 크고 운동 신경이 뛰어났습니다. 야니스는 곧 그리스에서 유명한 농구 선수로 성장했습니다. 2013년, 야니스는 NBA 신인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전체 15순위로 밀워키 벅스에 지명되었습니다.

야니스는 밀워키 벅스에서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야니스는 2017년과 2021년에 MVP를 수상했습니다. 2021년, 야니스는 밀워키 벅스를 NBA 챔피언으로 이끌었습니다.

영화 라이즈는 야니스 아데토쿤보의 성공 스토리를 다루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가족의 힘을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야니스는 가족의 사랑과 지원이 없었다면 NBA 챔피언이 될 수 없었을 것입니다.

영화 라이즈는 감동적이고 흥미로운 영화입니다. 야니스 아데토쿤보의 성공 스토리를 통해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희망을 전달하는 영화입니다.

 

라이즈 영화 줄거리

지금까지 이런 이야기는 없었다! NBA 리그 역사상 최초로 삼형제가 챔피언이 된 놀라운 가족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나이지리아계 그리스 이민 가정 출신으로 출중한 운동 실력을 갖춘 아데토쿤보 형제 야니스, 타나시스, 코스타스, 알렉스의 매우 특별한 여정을 그린 《라이즈》는 한 가족이 비전, 결단과 믿음으로 불투명한 미래를 개척하고 세 명의 NBA 챔피언(야니스, 타나시스와 코스타스)를 배출해낸 과정을 잘 보여준다. 2021 시즌 밀워키 벅스는 야니스와 타나시스의 활약으로 50년 만에 처음으로 우승했고, 코스타스는 그 전년도 우승팀이었던 LA 레이커스에서 뛰었으며, 특히 야니스는 MVP로 2회 선정되기도 했다. 나이지리아에서 그리스로 이주한 그들의 부모 베라와 찰스는 끊임없는 강제 추방의 위협 속에서 나이지리아에 있는 친척들에게 맡겨둔 채 그리스 시민권을 얻으려 노력했지만 번번히 거부만 당한다. 아데토쿤보 형제는 아테네의 거리에서 관광객에게 물건을 파는 시간 외에 지역 유소년팀과 농구를 하곤 했는데, 늦게 시작한 농구지만 엄청난 재능이 있음을 알게 된 그들은 세계적인 선수가 되기 위해 피땀 흘려 연습한다. 그리고 마침내 2013년, 에이전트의 도움으로 NBA 신인 드래프트의 문을 두드린 야니스. 이 일은 그의 삶뿐 아니라 가족 모두의 운명을 바꾸어 놓는다.

 

라이즈 영화 등장인물

찰스 아데토쿤보 - 다요 오케니이 (윤동기)
베로니카 "베라" 아데토쿤보 - 예티디 바다키 (박고운)
야니스 아데토쿤보 - 우체 아가다 (최낙윤)
어린 야니스 아데토쿤보 - 맥콤 세파스 주니어 (조현정)
타나시스 아데토쿤보 - 랄 아가다 (신범식)
어린 타나시스 아데토쿤보 - 치우나 바라카 (박성영), 다니엘 아그메그와 (아기)
알렉스 아데토쿤보 - 일라이자 쇼만케 (김채하)
어린 알렉스 아데토쿤보 - 자힐 카마라
코스타스 아데토쿤보 - 제이든 오시무와 (정유정)
어린 코스타스 아데토쿤보 - 애런 킹슬리 아데톨라
하리스 엘레프데리우 - 에프디미스 차키디스 (박성영)
타키스 지바스 - 파노스 코로니스 (엄상현)
케빈 스테파니데스 - 매니시 다얄 (이규창)
파코 - 크리스토스 루리스 (민승우)
바이밀레 - 아킨 오모토소 (곽윤상)
프란시스 아데토쿤보 - 앤서니 아비올라 (민승우)
존 해먼드 - 테일러 니콜스 (곽윤상)
세셀리아 - 조크 실바 (정유정)
판타지스 - 스타마티나 가지 (윤승희)
76ers 대표 - 에디 카힐
OKC 썬더 대표 - 맥시밀리아노 헤르난데즈

 

라이즈 영화 평가

야니스의 과거구나.. 지금은 NBA 레전드급 중 한명이 될 선수로!

728x90
반응형

'영화 리뷰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일 라일 크로커다일 영화소개  (0) 2023.08.16
라인(La ligne) 영화소개  (0) 2023.08.15
라이스보이 슬립스 영화소개  (0) 2023.08.13
라스트 필름 영화소개  (0) 2023.08.12
뜨거운 피 영화소개  (0) 2023.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