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 소개

스마일(Smile) 영화소개

뤼케 2023. 12. 18. 19:41
728x90
반응형

파커 핀이 연출한 2020년 단편 영화 <잠들지 못하는 로라>를 본인이 직접 장편 영화로 제작한 파커 핀의 장편 데뷔작이다. 단편 영화에서 로라 역을 맡은 케이틀린 스테이시는 이 장편 영화에서 같은 역 "로라 위버"로 출연한다.

단편 영화 <잠들지 못하는 로라>는 영화 스마일이 개봉하면서 비공개되었는데, 감독 파커 핀의 말에 의하면 영화 스마일의 블루레이 보너스에 공개할 것이라한다. #

유명한 할리우드 영화 배우 케빈 베이컨의 딸 소지 베이컨이 주인공으로 출연한다.

 

스마일 영화 줄거리

“그들이 저를 보며 웃고 있어요”
기괴한 미소를 지으며 자신의 눈 앞에서 목숨을 끊는 환자를 목격한 정신과 의사 ‘로즈’.
그날 이후로 ‘로즈’의 일상에 설명할 수 없는 끔찍한 일들이 잇따라 발생한다.
일상을 덮친 공포에 발버둥치던 ‘로즈’는 이전에도 자신과 같은 일을 겪은 사람들이 있었고
그들 모두 끔찍한 죽음을 피할 수 없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시시각각 다가오는 죽음에서 벗어나기 위해 사투를 벌이던 ‘로즈’는
잊고 싶던 과거와 마주하게 되는데…

“너도 곧 웃게 될 거야”

 

스마일 영화 등장인물

소시 베이컨
Sosie Bacon
로즈 코터 역

제시 어셔
Jessie Usher
트레버 역

롭 모건
Rob Morgan

카일 겔너
Kyle Gallner
조엘 역

캐이틀린 스테이시
Caitlin Stasey

칼 펜
Kal Penn
데사이 박사 역

주디 레이즈
Judy Reyes

 

스마일 영화 평가

먼저 개봉한 해외에서 평이 좋다.

제레미 잔스는 "술을 마시지 않고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영화"라고 평했다.

크리스 스턱만은 주인공이 다른 사람이 죽는 것을 본 이후 저주를 받아서 점프 스케어가 나오고, 결국 안좋은 운명을 맞이하게 되는 것이 링 시리즈, 그루지, 2017년 영화 나이트 테러와 비슷하므로 독창성이 떨어지지만 상업 영화로서 감독이 카메라 연출을 잘하고 홍보를 잘하는 등 재미있게 볼 가치가 있는 영화라고 평했다.

작중 등장하는 존재 "스마일 엔티티"는 사실상 코즈믹 호러의 존재에 가깝다. 영화 결말까지 정체가 밝혀지지 않고, 목격한 사람은 무슨 짓을 하든 결국 죽기 때문. 다만 영화 속 많은 악령이 그러하듯, 스마일 엔티티 또한 어떠한 법칙에 의해서 움직이고, 그 법칙에 지배를 받거나 그 법칙 밑에서 이 행위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예를 들면 무차별 다수를 동시에 고문하거나 즉시 죽이지는 못하고 특정 기간(4~7일) 동안 한 사람의 정신 안에 기생해서 정신력을 최대한 좀 먹은 뒤에야 그 사람의 몸 속으로 완전히 기생하게 되는 것이 많은 사례에서 목격 되었다. 즉, 일반적인 몬스터처럼 사람을 단순히 괴롭히거나 조건 없이 해치우는 것이 아니라 강력한 악령들이 그러하듯 일정한 '법칙'을 따르고 있다는 것이 눈 여겨볼 점이다. 이 악령은 일주일 내에 희생자의 삶의 대한 의지를 꺾어버리고 공포감, 절망감, 무력감을 극대화시킨 뒤 그 사람을 스스로 죽이게 만든다.

이 점은 반대로 말하면 영화가 시리즈를 이어가거나, 또는 마지막 작품에는 악령이 퇴치되거나 완전히 퇴치될 수도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장면이 나올 수도 있다는 것이다. 사실 이번 작품에서도 주인공이 악령의 패턴과 약점 등을 찾아 다니면서 고군분투했고, 악령의 약점을 은연중에 그것도 매우 간접적으로 관객들에게만 묘사하는 장면이 나오기도 했다.

728x90
반응형

'영화 리뷰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텔라 영화소개  (0) 2023.12.22
스크림(Scream) 영화소개  (6) 2023.12.21
슈발리에 영화소개  (2) 2023.12.17
수프와 이데올로기 영화소개  (0) 2023.12.16
수퍼 소닉 2(Sonic the Hedgehog 2) 영화소개  (4) 2023.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