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 소개

아부쟁이 영화소개

뤼케 2024. 1. 8. 14:40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의 2022년 액션 영화. 학원액션물이기도 하다. 감독은 황승재[A]이며, 류의현, 김지민, 강유석, 동현배, 곽민호 등이 출연하였다. 이익수의 웹툰 아부쟁이를 원작으로 하고 있다.

 

2022년 6월 23일에 개봉한 영화 <아부쟁이>는 이익수 작가의 웹툰 <아부쟁이>를 원작으로 한 액션 영화입니다. 전직 일진 전학생 박건이 전국구 형님들이 모여드는 풍랑고에 입학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영화는 박건이 풍랑고에 입학하자마자 겪는 일들을 통해 학교의 분위기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평균 연령 26.5세의 전국구 형님들이 졸업장을 위해 모여드는 풍랑고는 약육강식의 세계입니다. 박건은 자신과는 너무도 다른 세상에 적응하기 위해 아부쟁이가 되기로 결심합니다.

박건은 아부쟁이로서의 삶을 통해 자신의 부족함을 깨닫고 성장해 나갑니다. 또한, 풍랑고에서 만난 친구들과 선생님들의 도움으로 진정한 자신을 찾아가는 여정을 시작합니다.

영화 <아부쟁이>는 액션 영화로서도 충분히 흥미로운 작품입니다. 박건이 풍랑고에서 벌이는 액션 장면들은 박진감 넘치고 통쾌합니다. 특히, 박건과 풍랑고의 짱인 태산과의 대결은 영화의 하이라이트입니다.

영화의 주연을 맡은 류의현은 박건 역을 잘 소화해냈습니다. 류의현은 박건의 순수함과 의리, 그리고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잘 표현했습니다. 김지민은 박건의 첫사랑인 지은 역을 맡아 풋풋한 매력을 선보였습니다.

전반적으로 영화 <아부쟁이>는 재미있고 감동적인 작품입니다. 액션과 코미디, 그리고 성장 드라마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영화입니다. 특히, 학창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스토리와 캐릭터들은 관객들의 공감을 자아냅니다.

 

아부쟁이 영화 등장인물

일진 생활 6년, 오늘부턴 아부만이 살 길!

고3 평균 연령 26.5세
전국구 형님들이 졸업장을 위해 모여드는 풍랑고.
의기양양하게 등교한 전직 일진 전학생 ‘박건’은
레벨이 다른 약육강식의 현실에 무릎 꿇고
큰 형님 ‘태산’을 보필하는 ‘아부쟁이’가 되기로 결심하는데…

약.육.강.식 먹이사슬 최하위!
약자 오브 약자의 극한 생존기가 시작된다

 

아부쟁이 영화 등장인물

류의현 - 박건 역
김지민 - 배봉희 역
강유석 - 강대치 역
동현배 - 김호걸 역
곽민호 - 박태산 역
김동범 - 강종칠 역
최무인 - 건이 부 역
윤지원 - 건이 모 역
변건우 - 담임 역
구주안 - 구주안 역
이승일 - 이승일 역
양준 - 양준 역
신준영(특별출연) - 농부 역
정진수(특별출연) - 배식원1 역
김대연(특별출연) - 배식원2 역
정경호(특별출연) - 보스 역
강세형(특별출연) - 여교사 역

 

아부쟁이 영화의 장점



흥미로운 스토리와 캐릭터


박진감 넘치는 액션 장면


뭉클한 감동


아부쟁이 영화의 단점


약간 뻔한 전개


일부 장면의 설정 허점

 

아부쟁이 영화 평가

영화 <아부쟁이>는 약육강식의 학교에서 살아남기 위해 아부를 통해 성장하는 한 청년의 이야기를 유쾌한 액션과 웃음으로 그려낸 작품입니다. 박건의 성장 과정을 통해 진정한 사랑과 우정의 의미를 느낄 수 있는 작품으로, 10대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관객층이 즐길 수 있는 작품입니다.

개인적으로 영화 <아부쟁이>는 재미있게 본 작품입니다. 박건의 아부쟁이 생활을 통해 벌어지는 에피소드들은 유쾌하고, 박건과 태산의 라이벌 구도는 박진감 넘쳤습니다. 또한, 박건과 지민의 사랑 이야기는 훈훈했습니다.

영화 <아부쟁이>를 아직 보지 않으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