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 소개

아웃포스트2020 영화소개

뤼케 2020. 10. 2. 20:12
728x90
반응형

2020년에 개봉한 영화. 미국-아프가니스탄 전쟁을 주제로 하고 있다. 2009년 10월 3일 미국과 아프간 탈레반과의 가장 격렬한 전투이자 명예훈장 수훈자가 살아서 두명이나 나온 미 육군 제4보병사단 제4여단전투단 제61기병연대 3대대 브라보 중대(Bravo Troop, 3rd Squadron, 61st Cavalry Regiment)의 캄데쉬 전투를 주제로 다루고 있다. 원래 극장 개봉을 목표로 하였지만 코로나-19로 인해 VOD로만 개봉하게 되었다

 

줄거리

중동의 어느 전쟁터. 2차대전 이후 버려졌던 참호에서 구조 신호가 들려오고 구조를 위해 떠난 수사대는 이상한 사건에 휘말린다.

 

등장인물

클린튼 로메샤 하사
배우는 스콧 이스트우드. 이 영화의 주인공으로 2006년 키팅 전초기지에 배치되었다. 마지막에 캄데쉬 전투에서의 활약으로 명예 훈장을 수여받는다.
타이 카터 상병
배우는 케일럽 랜드리 존스. 이 영화의 또 다른 주인공이다. 전직 해병대 출신이었지만 안정적인 일자리를 구하지 못해 미 육군으로 재입대를 한다. 로메샤 하사와 같이 키팅 전초기지에 배치되었다. 마지막 캄데쉬 전투에서 탄약보급을 하다 라슨 하사의 순찰대 차량에서 공격을 받고 고립된다. 결국 탈출하려고 하지만 갈레고스 하사의 전사로 다시 고립되었다. 마지막이 총성이 빗발치는 상황에서 부상당한 메이스 상병을 구출하여 명예 훈장을 수여받는다.
브래드 라슨 하사
배우는 헨리 허지스. 처음에는 타이 카터를 탐탁지 않게 본다. 캄데쉬 전투가 터지기 직전 순찰 임무를 하고 있었다. 결국 탈레반들의 기습으로 험비에 갇혀 고전하다 타이 카터가 부상당한 메이스를 구하려고 하자 그를 엄호하고 미 공군의 공중지원을 받아 카터와 함께 초소로 복귀할 수 있게 된다. 전후 은성훈장 수여.
저스틴 티모시 갈레고스 하사
배우는 제이콥 스키피오. 로메샤와 카터와 같이 키팅 기지로 배치된다. 히스패닉 출신으로 스페인어를 조금씩 한다. 캄데쉬 전투에서 메이스 상병과 함께 라슨을 구출하려다 되려 고립되고 탈출 도중에 부상당한 메이스 상병을 부축하다 탈레반의 공격으로 전사한다.
버논 마틴 하사
배우는 코리 하드릭트. 부대 내에서 중형트럭 운전 및 수리를 담당한다. 처음에 영거 일병을 갈구고 트럭을 수리하는 장면이 나온다. 알레스카스 대위와 순찰작전 도중 영거 일병이 Nigga라고 하자 분노하여 쌍욕을 날리는 것은 명장면. 그러나 마지막 캄데쉬 전투에서 탈레반에게 총을 맞고 전사한다.
조쉬 커크 하사
배우는 잭 캐시. 로메샤와 같이 키팅 기지로 전입한다. 상당히 유쾌하고 상남자스러운 캐릭터다. 그러나 마지막에 캄데쉬 전투에서 탈레반에게 로켓을 날리려다 RPG공격을 맞고 얼굴에 총을 맞게 된다. 결국 치료소로 이송되었지만 치료중에 전사한다.
조슈아 하르트 하사
배우는 잭 데보스. 버논 마틴, 브래드 라슨과 같이 키팅 진지에 오래 있었던 하사. 고립되었던 라슨과 갈레고스를 구출하려다 되려 탈레반에게 대규모 공격을 당하고 포크너와 그리핀을 엄호사격하고 기관총을 계속해서 응사하는 도중에 RPG 공격을 받아 전사한다.
조나단 힐 중사
배우는 조나단 영거. 이 부대의 최고참 부사관으로 행정보급관을 담당한다. 마지막에 캄데쉬 전투가 끝나고 은성 훈장을 받는다.
스테판 리 메이스 상병
배우는 크리스 본. 첫 전투에서 카터와 언쟁이 있었지만 둘은 조금씩 친하게 지낸다. 캄데쉬 전투도중 갈레고스 하사와 같이 라슨을 구출하려다 같이 고립당하고 탈출 도중에 다리에 총상을 입는다. 갈레고스 하사가 부축해주지만 결국 갈레고스 하사는 전사하고 계속 출혈을 입게 되었다. 카터가 결국 구해주고 전쟁이 끝날때까지 살아남았지만 과다출혈로 인해 치료중 전사한다.
조아리스 영거 일병
배우는 알피 스튜어드. 로메샤와 같이 전입을 한다. 이 부대의 고문관으로 첫 전투에서 갈레고스 가까이에 총을 갈기다 발차기 맞고, 상관인 하르트 하사 부인의 사진을 보고 자위를 하다 얼차례를 받는다. 마틴 하사한테 깜둥이라고 하다 욕도 먹고. 그러다 알레스카스와 같이 동행 중에 IED 공격을 맞아서 살아남았지만 결국 PTSD가 걸려 전출된다.
크리스토퍼 토드 그리핀 상병
배우는 알렉산더 아널드. 인디언 차페와족 출신으로 돈을 벌기 위해 군에 입대했다. 기타를 칠줄 알며 포크너 일병과 같이 기타연주를 하는 취미를 가지고 있다. 마지막 캄데쉬 전투에서 하르트 하사와 포크너 일병과 함께 갈레고스와 라슨을 구출하려다 탈레반의 대규모 공격으로 고립되었고 탈출 도중에 결국 전사한다.
에드 포크너 일병
배우는 윌 아텐보로우. 마약 문제로 부대에서 전출당할 뻔 했지만 키팅 대위가 기회를 주고 용서를 하게 된다. 마지막 캄데쉬 전투에서 탈레반의 공격을 당해 부상당한 채로 끝까지 싸웠고 퍼플 하트 훈장을 수여받는다.
다니엘 로드리게즈 상병
배우는 다름아닌 참전용사 본인이다. 이 부대의 박격포 사수로 항상 부대원이 위급할 때마다 박격포 지원으로 위기를 해결한다.
케빈 크리스토퍼 톰슨 이병
로드리게스 상병의 박격포 부사수다. 항상 부대가 기습을 당할때 로드리게스 상병과 함께 박격포 지원을 하였다. 허나 캄데쉬 전투 도중 박격포 지원을 하려는 중 탈레반의 공격으로 전사한다. 이 전투의 첫번째 전사자.
마이클 패트릭 스쿠사 상병
로메샤와 함께 전입온 상병이다. 장교로 임관하기 하기위해 장교지원을 하였으나 캄데쉬 전투 도중에 탈레반의 저격으로 전사한다.
쉐인 카우빌 하사
소초 의무병을 담당한다. 캄데쉬 전투씬에서 총상을 입은 커크를 구하기 위해 총도 없이 이송장비만 끌고 커크를 구하러 가고 부상당한 메이스 상병을 치료하는 장면은 명장면. 전후 동성훈장 수여.
벤자민 키팅 대위
배우는 올랜도 블룸. 키팅 기지의 소초장이자 중대장. 그러나 임무중에 차를 몰다 추락사고로 숨지게 된다.
로버트 알레스카스 대위
배우는 마일로 깁슨. 키팅 대위의 후임자로 왔다. 허나 탈레반의 IED공격으로 전사한다.
실비 브라워드 대위
배우는 콰메 패터슨. 알레스카스의 후임으로 온 지휘관. 이라크 전쟁에서 수도없이 많은 전투를 경험한 베테랑이지만 37살의 나이에도 소령 진급을 못했다. 자신의 전투 경험에 의한 지휘방식으로 인해 부대원들과의 갈등이 심했다. 그러다 탈레반들의 농간으로[5] 보직해임당한다.
스토니 포티스 대위
브라워드의 후임자로 보임하기 직전에 캄데쉬 전투가 발발하여 기동타격대를 이끌고 침전한다. 마지막에 번더만 중위와 합류하여 소초를 폐쇄하기 직전까지 보임한다. 전후 동성훈장 추서.
크리스토퍼 코르도바 대위
소초 군의관 담당. 의무병 출신으로 대학 졸업후 군의관으로 임관한 군의관이다. 캄데쉬 전투가 끝난후 은성훈장을 수여받는다.
앤드류 번더만 중위
배우는 테일러 존 스미스. 키팅 기지의 부소초장이다. 결국 마지막에 캄데쉬 전투를 지휘하게 되고 수훈 십자장을 수여받는다.
자니스 라키스 하사
배우는 알렉산더 알렉시브. 라트비아군 소속 아프가니스탄군 교관으로 별로 탐탁지 않아한다.[6]. 마지막 캄데쉬 전투에서 아프가니스탄 보안군이 도망칠때 쌍욕을 날리는 것이 명장면이다. 로메샤 하사와 같이 격렬하게 전투를 치뤘고 전투가 끝난 후 미 육군훈장을 수여받는다.

 

시놉시스

2006년 부대 배치를 받은 주인공 클린튼 로메샤 하사와 타이 카터 상병. 그리고 그 외의 6명의 인물들. 그러나 처음부터 기지는 위치가 이상했다. 전 방위가 힌두쿠시 산맥의 산으로 둘러싸여 있었고, 매복당하고 포위당하기 딱 좋은 곳이었다. 계속해서 탈레반들은 작은 공격들을 계속 감행했다.

두 명의 지휘관이 연속적으로 사망하는 일이 벌어지자 키팅 전초기지는 폐쇄가 결정된다. 하지만 아프가니스탄 총선으로 폐쇄는 연기된다. 그러다 폐쇄되기 직전 탈레반들은 400명 정도의 대규모 공격을 감행하고 기상 악화로 공중지원은 불가능한 상태. 게다가 박격포는 현재 공격을 받아 사용할수 없게 되었고.

그러나 탈레반은 미국의 공중지원이 도착하자 패배하여 퇴각하고 미군은 8명의 전사자와 29명의 부상자가 나오고 탈레반은 150명의 전사자를 냈다. 전투가 끝나고 키팅 전초기지는 폐쇄되고 영화는 마무리 된다.

 

그외

영화 초반은 2006년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허나 타이 카터 상병은 2008년에 미 육군에 입대하였기 때문에 연출상으로 카터를 처음부터 나오게 한 것이다. 이건 메이스 상병과 스쿠사 상병 톰슨 이병도 마찬가지.
이 영화에서 박격포 사수로 나오는 다니엘 로드리게스 상병은 참전자 로드리게스 본인이다. 이 영화에 출연한 로드리게스는 이 영화에 출연하면서 전우들을 기억하고 그 당시 현장에 대한 생각이 많이 났다고 한다.
마약 문제로 강등당하고 전출당할 뻔한 에드 포크너 일병은 퍼플 하트를 수여받고 전역한 뒤 PTSD와 건강 악화로 2010년 9월 16일 사망한다.
카메오로 타이 카터가 출연한다.
라슨 하사를 역할한 헨리 허지스는 장교 출신으로 중위 시절 키팅기지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다.
번역은 황석희가 담당했다.

728x90
반응형

'영화 리뷰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벤져스 엔드게임 영화소개  (0) 2020.10.04
데드풀 2 영화소개  (0) 2020.10.03
뮤츠의 역습 EVOLUTION 영화소개  (0) 2020.10.01
국제수사 영화소개  (0) 2020.09.30
해수의 아이 영화소개  (0) 2020.0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