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77년부터 1984년까지 미국 ABC에서 방영된 Fantasy Island(한국명: 꿈꾸는 낙원)의 영화 버전이다.[] 대한민국에서는 극장 개봉을 하지 않고 VOD로 직행했다.
판타지 아일랜드(Fantasy Island 또는 Blumhouse's Fantasy Island)는 미국에서 제작된 제프 와드로 감독의 2020년 모험, 코미디, 공포 영화이다. 마이클 페나 등이 주연으로 출연하였다.
판타지 아일랜드는 미국에서 2020년 2월 14일 소니 픽처스 릴리싱에 의해 극장 개봉하였으며 대체적으로 부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러한 평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는 박스 오피스 성공을 거두었다.
영화 등장인물
마이클 페나 - Mr. 로어크
루시 헤일 - 멜러니
매기 큐 - 그웬
포샤 더블데이 - 슬론
지미 O. 양[] - 타투
라이언 핸슨 - 위버
마이클 루커 - 다몬
샬럿 매키니 - 체스티
퍼리사 피츠헨리 - 줄리아
오스틴 스토얼 - 패트릭
영화 평가
평가가 매우 안좋다. 로튼 토마토에서의 평론가 점수는 그 캣츠보다도 낮은지라 평론가들에게 엄청나게 비판받았다. 롤링 스톤에서는 영화를 못만든 것이 범죄라면 판타지 아일랜드는 사형감이라는 혹평을 했다.
특히 스토리의 핵심인 병렬적 스토리 배열이 시공간을 무시한 채로 서로 난잡하게 엮여있어 영화 시나리오 여러개를 한 영화에 쏟아부은 것 같다는 평가도 있다. 개그, 스릴러, 시간여행, 판타지 등이 섞이면서 영화 스스로가 갈 방향을 잃은 모양새.
핵심 캐릭터인 멜라니의 행동과 로크의 변심도 대충 처리했다. 이들이 이끄는 반전을 넣었지만 개연성이 없는 억지반전에 가깝고 병렬스토리와의 연결도 부자연스럽다. 그러면서도 TV원작 시리즈를 의식한 마지막 장면까지 넣는 등 여러가지 욕심은 컸으나 조합시키는데는 대실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