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 소개

10년 영화소개

뤼케 2022. 12. 22. 09:15
728x90
반응형

2019년 개봉한 옴니버스식 일본 예술 영화.

 

10년 영화 시놉시스

우리의 10년 후를 상상해보셨습니까?
안락사, 인공지능과 완전히 통제된 교육, 디지털 유산과 알 권리, 환경오염, 전쟁을 비롯해 이미 우리의 이야기일 수도, 혹은 우리의 이야기가 될 수도 있는 세상.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 신예 5인 감독이 함께 만든 냉철하지만 그 안에 따뜻함이 숨어있는 다섯 개의 시선에 관한 이야기.

 

10년 영화 등장인물

스기사키 하나
쿠니무라 준
이케와키 치즈루
타이가
카와구치 사토루

 

10년 영화 줄거리

플랜 75(Plan 75)
심각한 고령화로 'Plan75'란 안락사 프로젝트가 생긴 미래.


장난꾸러기 동맹(いたずら同盟)
CCTV를 통해 학생들을 감시하고, 빅데이터를 이용한 AI 시스템 'Promise'가 교육 현장에서 학생들을 통제하는 미래.


DATA
사후의 디지털 유산을 삭제하지 않고 자식에게 유산으로 남겨주는 미래.


그 공기는 보이지 않는다(その空気は見えない)
일본이 원자력 발전소 폭발로 지상에선 살 수 없는 땅이 되어버려 다들 지하에서 살게 된 미래.


아름다운 나라(美しい国)
전쟁으로 인해 징병제를 실시한 일본의 미래. 방위성의 의뢰로 광고 디자인을 맏게 된 광고 회사의 사원인 주인공 와타나베는 젊은 층에 어필할 수 있을 만한 디자인으로 바꾼다는 정보를 알려주기 위해 디자인을 한 할머니의 집에 방문하게 된다. 거기서 와타나베와 할머니는 VR로 슈팅 게임도 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하는데, 와타나베는 이런 때에 하는 건 좀 그렇다 하자, 할머니는 게임이니까. 사람이 죽지 않잖아.라고 말한다.

포스터를 바꾼다고 말하고 저녁 때가 되자 할머니가 그 무늬는 전쟁에 나가 죽은 자신의 남편이 자주 입었던 기모노에서 따온 무늬라 했다. 색상이 그런 이유는 전쟁 전 천문학을 배워서라고. 그리고 전쟁이 일어나지 않았다면 비행기가 아닌 우주선에 올랐을 거라 말한다. 잠시 후, 공습 경보가 울리고 와타나베는 미사일이 머리 위쯤 왔을 거라 하고, 두 사람은 별똥별 보듯이 마루에서 보려 하나 보이진 않은 모양. 어쨌든 갈 시간이 되자 와타나베는 인사를 하고 갔다. 할머니는 와타나베에게 자신은 바톤을 놓쳤지만, 바톤을 놓치지 말아달라고 부탁한다.

그리고 얼마 후 포스터가 바뀐다. 차라리 전 게 더 깔끔하고 세련됐는데 주인공은 오른쪽 아래에 당신의 친구들도 전장에 있다는 내용을 보고, 불안한 배경음악에 불안한 표정을 짓고 화면이 암전되면서 영화는 끝난다.

 

10년 영화 평가

생각할 주제를 건네주는 영화. 관련 주제로 토론할 때 함께 보면 좋을 영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