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 소개

1944 워 히어로(CHOSEN) 영화소개

뤼케 2023. 4. 22. 20:25
728x90
반응형

2016년 DVD 및 블루레이로 출시된 미국 영화. 대한민국에는 2017년 4월 27일 개봉하였다.

 

1944 전쟁 영웅"은 Elmo Nüganen이 감독한 2016년 에스토니아 전쟁 드라마 영화입니다. 영화는 1918년부터 1920년까지 발생한 에스토니아 독립 전쟁의 사건을 에스토니아와 소련 양측의 여러 군인들의 경험을 통해 묘사합니다. 이 영화는 인간의 전쟁 비용에 대한 가슴 아프고 강력한 묘사이며 조국의 독립을 위해 싸운 사람들의 용기와 희생을 일깨워줍니다.

이 영화의 강점 중 하나는 갈등에 대한 복잡하고 미묘한 묘사입니다. 영화는 에스토니아인을 순전히 영웅으로, 소련을 순전히 악당으로 묘사하는 대신 양측의 다양한 동기와 관점을 보여줍니다. 우리는 에스토니아 군인들이 자신의 대의에 깊이 헌신하면서도 그들이 목격한 폭력에 겁을 먹고 충격을 받는 것을 봅니다. 우리는 자신의 대의에 헌신하면서도 자신의 생존과 가족의 생존을 위해 싸우는 소련 군인을 봅니다. 영화는 양측이 저지른 만행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양측 군인 개개인의 인간애와 연민을 강조한다.

영화는 또한 전쟁 노력에서 여성의 역할을 탐구합니다. 주인공 중 한 명은 조국을 위해 싸우기 위해 남장을 한 젊은 에스토니아 여성입니다. 그녀의 용기와 결단력은 고무적이지만 영화는 그녀의 행동이 자신의 정신과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에 미치는 영향도 보여줍니다. 이 영화는 또한 전쟁의 혼란 속에서 가족과 공동체를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국내 여성의 역할을 묘사합니다.

영화에서 가장 강력한 장면 중 하나는 열린 들판을 가로질러 적을 향해 돌격하는 에스토니아 군인 그룹을 따라가는 롱 테이크입니다. 그들이 달리고, 장애물을 뛰어넘고, 총알을 피하는 동안 카메라는 그들과 함께하며 전투의 혼돈과 공포를 포착합니다. 이 장면은 이와 유사한 다른 장면과 함께 영화의 인상적인 제작 가치와 진정성과 사실성에 대한 헌신을 강조합니다.

전반적으로 "1944 War Heroes"는 에스토니아 역사의 중요한 순간을 조명하는 감동적이고 강력한 영화입니다. 갈등에 대한 복잡한 묘사와 전쟁의 인명 피해에 대한 강조는 전쟁 영화의 정경에 귀중한 추가물이 되었습니다. 에스토니아 역사에 관심이 있든 단순히 인간의 전쟁 경험에 관심이 있든 이 영화는 볼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1944 워 히어로 영화 줄거리

생존을 위한 마지막 필사의 전투
2차 세계 대전이 막바지로 향해 가던 어느날, 헝가리의 데브렌체에 살던 젊은 변호사 ‘손손’은 여자 레지스탕스인 ‘플로렌스’를 만나게 된 후 그녀를 도와 나치에 맞서게 된다.
 
 그러던 중 나치의 유대인 학살 정책의 일환으로 데브렌체에 거주하는 모든 유대인들이 목숨을 잃게 될 위험천만의 상황에 빠지게 되며 그의 손에 시민들의 소중한 목숨이 달리게 되는 상황에 놓이게 되고, 그는 운명적으로 목숨을 건 전투에 참여하게 되는데…

 

1944 워 히어로 영화 등장인물

손손(루크 메이틀리 분)
손손(하비 케이틀 분)
주디스(안나 울라루 분)
타운 홀 관리인(클라우디우 블레옹 분)
SS 장교(라두 반자루 분)

 

1944 워 히어로 영화 평가

제 2차 세계대전에서 유대인 탄압과 학살이 자행되던 때의 헝가리, 유대인 부인의 유언을 따라 레지스탕스이던 그녀의 동생을 구하고 유대인을 돕기 위해 투쟁의 길을 택한 한 평범한 노동자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의도는 좋으나 허술한 각본과 연출은 어떠한 메시지나 의도를 전달하기엔 너무 빈약해 보인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