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 소개

거룩한 분노(The Divine OrderDie göttliche Ordnung) 영화소개

뤼케 2023. 5. 4. 09:33
728x90
반응형

2016년 제작된 스위스 영화. 대한민국에는 2018년 개봉하였다.

2016년 완성되었으나, 개봉 영화관을 찾지 못해 7개월간 영화제를 전전하다 2017년 3월에 간신히 개봉하였다.

1970년대 스위스의 여성참정권 투쟁을 다루고 있는 영화다

 

2017년 개봉한 "The Divine Order"(원제: Die göttliche Ordnung)는 페트라 볼페 감독의 스위스 드라마 영화입니다. 1971년을 배경으로 한 이 영화는 국민투표에서 투표권을 얻기 위해 뭉친 스위스의 작은 마을 여성 그룹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비판적이고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었으며 국내외에서 수많은 상과 후보에 올랐습니다.


이 영화는 스위스의 작은 마을에 사는 젊은 주부이자 어머니인 노라 룩스툴의 캐릭터를 중심으로 합니다. Nora는 여성의 투표권을 위해 싸우는 여성 그룹을 만날 때까지 주부로서의 삶에 만족합니다. 노라는 사회의 가부장적 질서에 의문을 품기 시작하고 그 대의에 동참하기로 결정합니다. 그녀가 운동에 더 많이 참여함에 따라 그녀의 행동주의를 전통적인 가치에 대한 위협으로 보는 가족과 지역 사회의 반대에 직면합니다.


영화의 가장 강력한 요소 중 하나는 당시의 사회적, 문화적 맥락에 대한 묘사입니다. 이 영화는 가부장적 태도가 스위스 사회에 얼마나 깊이 뿌리내리고 있는지, 그리고 여성이 의사 결정 과정에서 일상적으로 배제되는 방식을 보여줍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화 속 여성들은 괴롭힘과 위협에도 불구하고 평등과 존엄을 위한 투쟁을 멈추지 않는다.


이 영화는 또한 개인의 자유와 정치적, 사회적 변화와의 관계에 대한 아이디어를 탐구합니다. 만족스러운 주부에서 여성의 권리를 위한 활동가가 되기까지의 노라의 여정은 개인의 선택이 어떻게 사회에 더 광범위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예입니다. 압도적인 반대에도 불구하고 변화가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 영화는 1970년대 스위스 시골의 정수를 포착한 놀라운 풍경과 영화 촬영으로 아름답게 촬영되었습니다. 특히 노라의 캐릭터 변화를 완벽하게 포착하는 조용한 강렬함으로 연기하는 Marie Leuenberger의 연기도 뛰어납니다.

 

거룩한 분노 영화 줄거리

1971년, 젊은 주부이자 엄마인 노라는 평범하고 작은 스위스의 마을에서 남편과 두 아들과 함께 살고 있다. 그녀가 사는 이 시골 마을은 68혁명의 격변도 비껴간 곳이다. 노라의 삶 역시 마찬가지로, 그녀는 모두가 좋아하는 조용한 사람이었다. 1971년 2월 7일, 여성 참정권이 국민투표에 부쳐지면서 그녀의 공개적인 투쟁이 시작되기 전까지는.

 

거룩한 분노 영화 등장인물

마리 루엔베르게르
맥시밀리언 시모니슈에크
레이첼 브라운쉬웨이그
시빌레 브루너

마르타 조폴리
베티나 스턱키
엘라 룸프
노에 크레이시
핀 슈터
소피아 헬린
니콜라스 오프자렉

 

거룩한 분노 영화 평가

직접 민주주의 국가인 스위스가 1990년에 이르러서야 모든 주에서 여성 참정권이 
허용되었다는 사실이 놀랍다. 그런면에서 제헌의회에서 여성참정권과 피선거권을 
줬던 우리 헌법의 진보성에 다시금 감사하고, 이런 헌법 정신을 그냥 주어진 권리로
인식하며 반민주 반인권적 정권에 표를 줬던 세대들에 대한 각성도 필요한 싯점이라
생각된다. 천부인권에 기초한 남녀평등은 그런 점에서 여전히 현재 진행형이며,
차별금지법 같은 입법으로 이런 차별을 끝내야 한다.
여성 감독의 특유의 섬세함으로 묵직한 주제를 자연스럽게 이끌어낸 역량에 박수를..

 

거룩한 분노 영화 결론

결론적으로 "The Divine Order"는 잘 알려지지 않은 스위스 역사의 한 장을 조명하는 강력하고 시사하는 바가 많은 영화입니다. 투표권을 위해 싸운 여성들의 용기와 회복력에 대한 찬사이며, 진보가 불가피한 것이 아니라 기꺼이 입장을 취하려는 개인이 이를 위해 싸워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