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 소개

거대 불개미의 습격(It Came from the Desert) 영화소개

뤼케 2023. 5. 3. 09:22
728x90
반응형

2017년 10월 28일 영국 FrightFest London에서 상영한 영화. 2018년 2월 22일 대한민국에 개봉하였다. 수입사는 루믹스미디어.

 

"It Came from the Desert"는 1989년 동명의 비디오 게임을 기반으로 한 2016년 액션 어드벤처 코미디 공포 영화입니다. Marko Mäkilaakso가 감독한 이 영화는 모터크로스 팀이 뉴멕시코 사막에서 거대한 개미와 대결하는 과정을 따릅니다.


영화는 Brian(Harry Lister Smith)과 Lukas(Alex Mills)를 포함하여 Lukas의 삼촌인 Dr. Richter(Mark Arnold)가 소유한 원격 연구 시설에서 파티로 향하는 모터크로스 애호가 그룹으로 시작됩니다. 그들이 도착했을 때 그들은 Richter 박사가 성장 혈청을 만들기 위해 개미에 대한 실험을 수행하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예상대로 개미 중 하나가 탈출하여 거대한 곤충으로 변이하면 상황이 빠르게 잘못됩니다. Brian과 Lukas가 이끄는 모토크로스 팀은 힘을 합쳐 거대 개미와 싸우고 마을을 파괴로부터 구해야 합니다.


이 영화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상대적으로 저예산 영화라는 점을 감안할 때 인상적인 특수 효과입니다. 거대한 개미는 잘 디자인되었고 적절하게 무섭게 보이며 액션 장면은 잘 짜여져 있고 흥미 진진합니다.


영화의 유머 감각도 주요 판매 포인트입니다. 모토크로스 팀은 호감이 가고 재미있는 무리이며 그들의 농담은 공포와 행동 속에서 절실히 필요한 경쾌함을 제공합니다.


"사막에서 왔어"는 결코 획기적인 영화는 아니지만 1950년대와 60년대의 B급 영화 생물 기능에 대한 재미 있고 재미있는 후퇴입니다.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고, 내용을 정확히 알고 있어 더욱 즐겁게 볼 수 있는 영화다.


전반적으로 "It Came from the Desert"는 장르의 팬들이 볼 가치가 있는 견고한 호러 코미디입니다. 액션, 공포, 유머의 조합은 즐거움을 주는 즐거운 놀이기구를 만듭니다.

 

거대 불개미의 습격 영화 등장인물

해리 리스터 스미스 - 브라이언 역
알렉스 밀스 - 루카스 역
바네사 그라세 - 리사 역
마크 아놀드 - 레나드 박사 역
칼럼 맥고완 - 팀 역
클라우디아 트루질로 - 더 걸프렌드 역
제임스 앨퍼 - 보드카 가이 역

 

거대 불개미의 습격 영화 줄거리

B급 액션 영화 섬멸자의 광팬 브라이언은 절친 루카스와 함께 사막에서 열리는 파티로 향하면서, 미녀 여사친 리사를 태워준다.
원래 리사를 좋아하는 브라이언을 위해 루카스가 힘을 써 준 것인데 키도 크고 잘생긴데다 오토바이를 멋드러지게 타는 루카스에 비해 보잘 것 없는 자신은 리사와 어울리지 않는다고 여겨 침울해진다. 루카스가 그런 브라이언을 위로해주는 와중에 동굴을 발견하고 그곳을 지나니 어떤 연구시설처럼 보이는 건물을 발견해 호기심에 들어가 본 두 사람은 거대 개미의 습격을 받는다. 위기에 처한 두 사람이지만 연락을 받고 혹시나 해서 달려온 리사에 의해 구조되고, 개미를 피해 은신한 곳에서 이 개미들의 정체를 알게 된다.

일단 개미들이 위험하긴 하지만 이놈들이 번식을 하기 위해선 에탄올이 필요하다는 걸 알고 사막에서 그런걸 어떻게 구하겠냐며 안심하던 브라이언과 루카스였지만 리사가 바로 그 에탄올, 즉 술을 한가득 가지고 친구들이 가까운 곳에서 파티를 열었다는 사실을 상기시켜 준다.
일행이 위험을 알리기 전에 파티장은 습격을 당하고, 도망치던 와중에 리사가 개미에게 끌려가기까지 한다.

남자다운 성격이지만 중요할 때 겁에 질리는 나쁜 버릇이 있는 루카스는 군대든 경찰이든 먼저 알리는게 중요하다며 도망치려 하지만 리사를 두고갈 수 없다는 브라이언의 강요로 다시 구출하러 되돌아가고, 겨우 리사가 잡힌 곳에 도착을 하긴 했지만 특수한 섬유질에 휩싸여 보통의 방법으론 구출이 불가능해 도중에 합류한 실험 책임자 레나드가 알려준 대 거대 개미용 특수무기를 찾으러 건물로 되돌아간다.

특수무기로 리사를 구출하지만, 정작 중요한 순간에 무기가 작동하지 않아(음성 인식 작동 방식인데 브라이언이 애매하게 말을 해서...) 브라이언과 리사는 도망치고, 숨어있던 루카스는 개미들이 브라이언을 쫓아가 텅 빈 굴에서 나머지 생존자들을 구출한다.

도망치려던 브라이언과 리사는 여왕개미의 공격에 발이 묶이지만 반대로 실을 뽑아내 자동차와 줄다리기를 하던 여왕개미가 움직이지 못한다는 점을 역이용해 브라이언이 차의 출력을 이용해 버티고 리사가 제대로 된 음성 명령을 내려 여왕개미를 처치한다.

 

거대 불개미의 습격 영화 평가

그때 당시 망작의 끝이라고 느꼈던 스파이더가 오히려 명작같이 느껴지게 만드는 마력을 갖고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