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 소개

귀곡성 귀신을 부르는 소리 영화소개

뤼케 2023. 7. 5. 11:14
728x90
반응형

2015년 대만, 2016년 대한민국, 2017년 일본에서 개봉한 공포 영화이다.

 

귀곡성: 귀신을 부르는 소리는 2015년 개봉한 한국의 공포 영화입니다. 링고 시에가 감독을 맡았고, 오강인, 사흔영, 엄정람, 타나카 치에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귀곡성: 귀신을 부르는 소리는 청호가 붉은 봉투를 줍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청호는 붉은 봉투를 줍고 난 후로 혼례를 못 올리고 죽은 여인의 혼을 목격하게 됩니다. 한편 여고생 인인은 혼령이 보이는데 청호와 인인에게 벌어진 일이 연관이 있다는 것이 밝혀집니다.

귀곡성: 귀신을 부르는 소리는 한국 공포 영화의 전형적인 장치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붉은 봉투, 혼령, 폐가, 저주 등은 한국 공포 영화에서 자주 등장하는 소재들입니다. 하지만 귀곡성: 귀신을 부르는 소리는 이러한 소재들을 단순히 나열하는 데 그치지 않고, 독특한 분위기와 긴장감 넘치는 연출로 관객들을 사로잡습니다.

귀곡성: 귀신을 부르는 소리는 한국 공포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작품입니다. 한국 공포 영화의 전형적인 장치들을 사용하면서도 독특한 분위기와 긴장감 넘치는 연출로 관객들을 사로잡는 작품입니다.

 

귀곡성 귀신을 부르는 소리 영화 줄거리

TV PD로 일하는 청호는 곧 결혼을 앞둔 행복한 앞날을 기다리고 있다. 그러던 어느날 공원에서 우연히 붉은 봉투를 줍게 되고, 그 이후 그는 계속해서 흉가와 혼례복을 입은 죽은 신부가 나타나 죽음의 혼인식을 맺는 꿈을 꾸게 되고, 혼례복을 입은 죽은 신부가 지속적으로 청호 앞에 나타나게 된다. 그는 심령술사를 만나, 그 악몽이 자신의 전생에서 비롯된 것임을 깨닫고. 죽은 신부에서 벗어나기 위해 폐가를 찾아 가게 된다. 어린 시절 이후, 고등학생 인인은 존재하지 않는 혼령들을 보게 되었다. 최근 들어 더 자주 보이는 혼령에 인인은 점점 공포와 불안함으로 하루하루 지내게 되는데.. 청호의 전생에 관련된 악몽, 그리고 인인에게 보이는 혼령.... 이들은 모두 하나의 원한과 사연으로 얽혀있다는걸 알게 되는데..

 

귀곡성 귀신을 부르는 소리 영화 등장인물

오강인 - 청호
사흔영 - 신부 지에
타나카 치에 - 한
이케하타 레이나

 

귀곡성 귀신을 부르는 소리 영화 평가

중국 풍습의 병폐가 소재인 영화이다.  방법에 차이는 있으나 한국도 모 종교단체에서 거리낌 없이 행해지는 영혼 결혼식이 이러한 맥락이다.(한술더떠 일반적인 결혼방식은 무효라고 주장하기도함) 중국은 실제로 산사람을 인신매매하여 죽은자식의 안녕을 위해서 생매장하는 사례도 있는듯~ 수영장속의 귀신은 섬뜩함~ 

728x90
반응형

'영화 리뷰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스범스(Goosebumps) 영화소개  (0) 2023.07.07
굿바이 그리고 헬로우 영화소개  (0) 2023.07.06
그날의 진실 영화소개  (0) 2023.07.04
그놈이다 영화소개  (0) 2023.07.03
극적인 하룻밤 영화소개  (0) 2023.0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