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 소개

모럴센스 영화소개

뤼케 2023. 9. 18. 15:22
728x90
반응형

넷플릭스가 처음으로 제작 단계부터 직접 참여하는 오리지널 영화. 로맨스 장르 영화와 드라마를 제작해온 박현진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서현과 이준영이 호흡을 맞춘다.

2021년 넷플릭스 콘텐츠 로드쇼에서 영화 제작이 발표됐고, 9월 25일 넷플릭스 글로벌 팬 이벤트 투둠(TUDUM)에서 2022년 2월 공개 예정작으로 소개되었다.

2022년 2월 11일, 넷플릭스를 통해 개봉했다.

 

모럴센스 영화 줄거리

두 직장 동료가 합의하에 각종 유희와 쾌락, 고통을 즐기는 관계의 파트너가 되기로 계약을 맺는다. 두 사람에게 사랑이 이렇게 아팠던(?) 적이 있었던가?

잘못 배달된 택배로 남자 동료의 은밀한 취향을 알아버렸다. 반듯한 이미지 뒤에 이런 야릇한 성향을 감추고 있었다고? 비밀을 공유한 두 남녀, 혹시 취향도 공유하게 될까?
“당신 마음속에도 남들에겐 말할 수 없는 본능 하나쯤은 숨어있지 않나요?”

할말은 하고 사는 홍보팀 사원 정지우(서현). 부서 이동 후 모든 여직원의 관심을 받고 있는 잘생긴 대리 정지후(이준영). 이름만 비슷할 뿐 달라도 너무 다른 두 사람. 잘못 배송된 택배로, 지후의 절대 들키고 싶지 않은 성적 취향을 알게 된 지우는 점점 그에게 관심이 생기는데…

 

모럴센스 영화 등장인물

서현
정지우 역

이준영
Jun
정지후 역

 

모럴센스 영화 원작과의 차이점

원작은 15세 이용가이지만 청소년 이용불가로 수위가 올랐다.


원작에서는 여주인공 지우가 27살의 사원, 남주인공 지후가 31살의 대리로 설정되어 있으나 영화에서는 나이에 대해 명확한 언급이 없으며 직급은 사원과 대리로 같다.


원작에서 등장하는 지후의 친구인 남우혁 역할이 혜미가 운영하는 강아지 카페의 직원으로 바뀌었다.


원작의 등장인물들 중 상당수가 축소되었다.대부분 영화화되는 작품들이 그러하듯, 스토리도..

 

모럴센스 영화 그외정보들

서현과 이준영의 사실상의 한국 장편영화 데뷔작이다.


서현과 서현우는 2018년 드라마 시간 이후 4년만에 만났다.


이준영과 김보라는 2017년 드라마 부암동 복수자들 이후 5년만에 만났다.

 

이 문서에 들어온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 할 정사장면은 없다. 오히려 대체 왜 이 정도 가지고 청불등급인지 이해 안간다는 리뷰가 있을 정도.

 

모럴센스 영화 평가

BDSM을 소재로한 영화 치고는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처럼 성적인 긴장감이나 흥분을 유발하는 등의 선정적인 연출이 없다시피하며 왜 청소년 관람 불가 등급을 받았는지 이해가지 않는다는 평이 많다. #등급분류 결정내용 혹자는 "이달의 한국식 로맨스 영화 'BDSM'편"이라며 지금까지의 한국 로맨스 영화와 마찬가지로 잘생긴 남녀 주인공이 '평범하게' 사랑하는 전형적 서사에 BDSM의 향을 첨가한 정도라고 평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