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 소개

모자산책 영화소개

뤼케 2023. 9. 19. 19:25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의 2022년 드라마 영화. 세 부분으로 나뉘어진 옴니버스 영화이다. 감독은 조성규이고, 이성종, 윤예희, 김혜나, 이주실, 이상훈, 김다현, 정연주 등이 출연했다.

 

2022년 11월 10일에 개봉한 영화 모자산책은 세 편의 옴니버스로 구성된 가족 드라마 영화이다. 감독은 조성규, 주연은 이성종, 윤예희, 김혜나, 이상훈, 이주실 등이 맡았다.

첫 번째 에피소드는 여배우의 고양이가 팬션에서 사라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엄마와 아들, 여배우가 함께 고양이를 찾아 나서면서 서로의 관계를 회복해 나간다.

두 번째 에피소드는 엄마와 함께 여행을 떠났던 개그맨이 엄마의 죽음을 슬퍼하며 혼자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이다. 길에서 만난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면서 엄마에 대한 그리움을 달래고, 결국은 다시 웃을 수 있게 된다.

세 번째 에피소드는 삶의 마지막 순간을 함께하기 위해 만난 두 사람의 이야기이다. 죽음을 앞둔 여자와 그녀의 마지막을 함께하기 위해 온 남자가 서로의 삶을 들여다보면서 진정한 사랑을 깨닫게 된다.

모자산책은 가족의 의미와 사랑에 대한 따뜻한 이야기이다. 각각의 에피소드에서 가족의 다양한 모습과 관계를 보여주며, 관객들에게 진한 감동을 선사한다.

첫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엄마와 아들의 관계가 중심에 있다. 엄마는 아들을 사랑하지만, 아들의 철없는 모습에 답답함을 느낀다. 하지만 고양이를 찾는 과정에서 서로를 이해하고, 결국은 진정한 가족으로 거듭난다.

두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엄마와 아들의 애틋한 사랑이 그려진다. 엄마의 죽음을 슬퍼하는 아들의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찾아온 길에서, 그는 엄마와 함께했던 행복한 기억을 떠올리게 된다. 그리고 엄마를 그리워하는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면서, 엄마에 대한 그리움을 조금씩 달래나간다.

세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죽음을 앞둔 여자와 그녀의 마지막을 함께하기 위해 온 남자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여자는 자신의 죽음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있지만, 남자는 그녀의 마지막을 함께하기 위해 노력한다. 그리고 여자의 삶을 들여다보면서, 그녀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된다.

모자산책은 가족의 의미와 사랑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영화이다.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고, 따뜻한 위로를 전해주는 영화로 추천한다.

 

모자산책 영화 줄거리

평화롭고 고요한 어느 여름날. 팬션에서 여배우의 고양이가 사라지고, 사라진 고양이를 찾기 위해 팬션의 주인인 엄마와 철없는 아들 성종은 아옹다옹하며 고군분투한다.
가을의 마지막 기운이 스쳐가는 팬션. 엄마와 함께 왔던 여행을 떠올리며 이곳에 온 개그맨 상훈은 가는 곳마다 웃겨달라는 사람들에게 시달린다. 이제는 함께 할 수 없는 엄마와의 마지막 여행의 끝에 상훈은 웃음 짓는다.
아이디가 ‘엄마’인 남자와 아이디가 ‘아들’인 여자는 삶의 마지막을 함께 하기 위해 고즈넉한 겨울의 팬션에서 만난다. 어딘가 죽을 맘이 없는 듯한 여자로 인해 남자는 혼란스러워지고, 그들의 마지막 하루는 예상치 못한 전개를 맞이하는데..

 

모자산책 영화 등장인물

이성종 - 성종 역
팬션 주인의 철없는 아들.


윤예희 - 성종의 엄마 역
팬션의 주인.


김혜나 - 여배우 역
팬션의 손님. 데리고 온 가족같은 고양이 라파가 사라져버렸다.


이주실 - 상훈의 엄마 역
바닷가를 좋아하고 시를 즐겨 쓰는 국어 선생님. 아들 상훈과 함께 여행을 온다.


이상훈 - 상훈 역
개그맨. 엄마와 함께 온 여행을 떠올리며 팬션에 방문한다.


김다현 - 아이디 '엄마' 역
자살하기 위해 온라인에서 만난 아이디 '아들'과 만나 팬션에 방문한다.


정연주 - 아이디 '아들' 역
자살하기 위해 온라인에서 만난 아이디 '엄마'와 만나 팬션에 방문한다.

 

모자산책 영화 평가

나는 모자산책을 보고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다. 첫 번째 에피소드에서 엄마와 아들이 함께 고양이를 찾는 과정에서 서로를 이해하고, 가족으로 거듭나는 모습을 보면서 마음이 따뜻해졌다. 두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엄마의 죽음을 슬퍼하는 아들의 마음을 위로해주는 개그맨의 모습에서 가족의 사랑을 느낄 수 있었다. 세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죽음을 앞둔 여자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남자의 모습에서 가족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게 되었다.

모자산책은 가족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며, 관객들에게 진한 감동을 선사하는 영화이다. 가족의 소중함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영화로 추천한다

728x90
반응형

'영화 리뷰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맨 영화소개  (0) 2023.09.21
모퉁이 영화소개  (0) 2023.09.20
모럴센스 영화소개  (1) 2023.09.18
모니카 오 마이 달링(Monica, O My Darling) 영화소개  (3) 2023.09.17
멘(Men) 영화소개  (1) 2023.0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