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정보들

가면라이더 발키리 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1. 3. 27. 20:55
728x90
반응형

"대상을 파괴한다."

가면라이더 제로원의 3호 라이더이자 레이와 시대의 세 번째 가면라이더. 그리고 레이와 시대의 첫번째 여성 가면라이더. 제로원 Others 가면라이더 발칸 & 발키리 에서는 주역 라이더 이기도 하다.

 

■신장: 187.8cm
■체중: 90.6kg
■펀치력: 11t
■킥력: 28.5t
■도약력: 한번에 19.2m
■주력: 100m 2.1초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신속
야이바 유아가 에임즈 샷라이저와 러싱 치타 프로그라이즈 키를 사용해 변신한 모습. 오렌지색 장갑은 치타의 능력을 재현하고 있어 사용자의 신체능력을 비약적으로 끌어올리며, 그 다리에서 만들어지는 각력으로 100m를 2.1초에 내달린다. 다리 기술을 주축으로 한 격투전이나 에임즈 샷라이저를 합친 착란격투가 특기다. 가속이나 순발력에 있어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일 대 다수의 상황에서도 대응 가능한 높은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
- 공식 사이트 설명

발키리의 기본폼. 어빌리티는 DASH. 주 무장은 에임즈 샷라이저.

발칸과는 달리 프로그라이즈 키를 장착한 상태로 키 커넥터를 열고 샷라이저는 벨트에 장착된 상태에서 방아쇠를 당긴다.
발칸과는 달리 빠른 속력으로 적을 교란하고 주변의 지형지물이나 엄폐물 등을 활용해 싸운다.

33화에서 오랜만에 변신. 무려 사우저와 어느정도 호각으로 싸우다가 사우저가 인공칩에 손을 쓰자 괴로워하고 밀리기 시작했지만 발칸이 합류하자 라이트닝 호넷으로 폼 체인지를 했다. 여담이지만 잘 보면 변신할 때 키 커넥터가 열리다 말았다.

 

 

라이트닝 호넷

■신장: 196cm
■체중: 89kg
■펀치력: 9.7t
■킥력: 20t
■도약력: 한번에 28.1m
■주력: 100m 4초


감전주의 천둥을 일으키는 번개 퀸
야이바 유아가 에임즈 샷라이저와 라이트닝 호넷 프로그라이즈 키를 사용해 변신한 모습. 노란 장갑은 벌의 능력을 재현하고 있으며, 물 흐르는 듯한 회피동작과 약점을 찌르는 정확한 공격을 특기로 한다. 체공하면서 전격을 뿜어낼 뿐 아니라 발끝에 숨겨진 천공 니들을 사용해 예리한 킥을 날린다. 각부에 장착된 육각형의 웨폰 베이에서는 전격작약이 탑재된 미사일을 발사할 수 있어 총합 화력은 러싱 치타의 2배 이상이 되어 있다.

어빌리티는 THUNDER.

6화 등장. 등에서 벌의 날개 모양 에너지체가 나와 비행하고 흉부에서 벌떼를 소환해 여러 형태로 변환시킬 수 있다.

모티브가 말벌이기 때문인지 와스프를 연상시킨다는 평이 많아 팬덤에선 와스프 폼이라는 별명이 생겼다. 아이러니하게도 호넷의 첫 상대 마기어의 모티브가 벌의 천적인 개구리다.

18화에서 라이트닝 호넷 프로그라이즈 키가 가면라이더 사우저의 필살기 용도로 사용되었다.

23화에서 메탈 클러스터 호퍼가 폭주하자 변신해 벌떼 공격을 날렸지만 클러스터 셸에 막혔다. 그러다가 어설트 울프의 버스터 더스트를 맞고 주춤하자 재빨리 날아들어 제로원의 키를 뽑아 변신을 풀었다.

33화에서 오랜만에 등장. 램페이지 발칸이 도와주기는 했지만 무려 사우저를 쓰러뜨리는 활약을 펼쳤다.

36화에서 진과 함께 변신했지만 상대가 하필이면 아크제로라서 유효타 한 번 못 주고 진과 함께 탈탈 털렸다.

 

 

저스티스 서벌

에임즈 샷라이저에 서벌 타이거 제츠메라이즈 키[를 사용해 변신한 모습이다. 오랜 기다림 끝에 마침내 등장한 발키리의 정식 강화폼.

여성 가면라이더, 그리고 레이와 3호 라이더 최초의 강화폼이다.

슈츠는 머리와 팔 하단부를 제외하고 라이트닝 호넷을 재도색해서 사용했다.

다른 라이더들과 달리 강화폼의 모티브가 기본 폼인 치타가 아닌 검치호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