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 소개

낮잠 공주 모르는 나의 이야기 영화소개

뤼케 2023. 3. 29. 09:31
728x90
반응형

일본의 애니메이션 영화. 대한민국에는 '낮잠 공주: 모르는 나의 이야기'라는 명칭으로 들어왔다.

 

낮잠 공주 모르는 나의 이야기 영화 등장인물

모리카와 코코네 / 에인션
성우는 타카하타 미츠키/김영은/브리나 펠렌시아.
여주인공. 고3이며 허구한날 낮잠만 자는 여고생.


사와타리 모리오
성우는 미츠시마 신노스케/심규혁/더그 어홀츠.
본작의 남주인공. 코코네의 소꿉친구인 대학생.


와타나베 이치로 / 베완
성우는 후루타 아라타/양석정/Lex Woutas.
본작의 메인 빌런. 코코네의 아버지가 가지고 있는 태블릿PC를 노리며 코코네의 아버지와 코코네가 시지마 자동차 회장을 대면하는 것을 막으려 한다. 시지마 자동차를 차지할 야망을 가지고 있다.


조이
성우는 쿠기미야 리에/정혜원/콜린 오쇼너시.
코코네의 아버지가 코코네에게 들려주던 이야기에 나오는 인형. 코코네가 자는 꿈에서 조력자가 되어준다.

 

낮잠 공주 모르는 나의 이야기 영화 줄거리

오카야마 현 구라시키 시 세토 대교의 한 마을에서 무뚝뚝한 아버지와 둘이서 생활을 하고 있는 평범한 여고생 모리카와 코코네. 특기로 항상 낮잠만 자는 그녀였지만 최근 이상하게도 같은 꿈만 꾼다. 그러던 와중 2020 도쿄 올림픽 3일 전에 갑자기 아버지가 경찰에 체포되어 도쿄에 연행된다. 아버지가 나쁜 짓을 했다고는 생각되지 않는 코코네는 아버지가 체포된 수수께끼를 자력으로 해결하기 위해 소꿉친구 모리오를 데리고 도쿄로 향한다. 그녀는 자신이 항상 꾸는 꿈에 이 수수께끼를 해결하는 열쇠가 있다는 것을 알고, 특기인 '낮잠'을 무기로 꿈과 현실을 넘나들면서 이상한 여행을 떠난다.

 

낮잠 공주 모르는 나의 이야기 영화 평가


일본 관람객 평점에서는 유명한 감독이라 기대했는데 뚜껑을 열어보니 기대에 한참 못 미친다는 평이 대세. 하지만 한국 평론가들은 호평이다. 카미야마 켄지의 작품들 중에선 어딘가 부족한 작품인 건 확실하나 일본 리뷰 사이트의 경우 작품 내용부터가 아베 신조와 2020 도쿄 올림픽을 까는 내용이다보니 우익에게 평점 테러를 받은 정황이 많이 보인다.

작화에 상당히 공을 들인 애니메이션으로 키세 카즈치카, 이노우에 토시유키, 니시오 테츠야, 안도 마사시, 이소 미츠오, 아라이 코이치, 모리카와 사토코, 사사키 아츠코, 타케우치 아츠시, Bahi JD, 아라이 요지로 등이 참여해서 작화는 매우 뛰어나다.

평론가 후지츠 료타는 일본 사회의 여러 모순을 폭로한 작품이라며 호평했다. #

정말로 아베 신조가 총리에서 물러나고 2020 도쿄 올림픽이 망해버리면서 재조명을 받고 있기도 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