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 소개

그림자 먹는 개 영화소개

뤼케 2023. 5. 21. 13:11
728x90
반응형

2016년 제작된 한국 영화.

독립영화로, 2016년 제작 이후 개봉 영화관을 찾지 못해 2년간 떠돌이 생활을 하다가 겨우 2018년에 개봉할 수 있었다. 그래서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는 2016년 영화로 분류되어 있으므로, 2016년 영화로 작성.

 

그림자 먹는 개 영화 줄거리

우리는 모두 매 순간 선택을 하며 살게 되고
그 선택에 따른 대가를 받게 된다!

북경에서 설치미술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나모(김남오)는 작업도중 뇌 경색으로 쓰러진다. 정신을 잃으며 쓰러지던 그 짧은 순간 나모(김남오)는 20살 시절에 결혼했던 갑숙(서갑숙)을 본다. 나모(김남오)에겐 헤어진 후 30년이 넘도록 단 한번의 연락도 주고받지 않고 애써 떠올려보지도 않았던 갑숙(서갑숙)이다. 그 후 2년 가까이 힘겨운 재활치료를 통해 다리를 약간 끌게 되지만 빠른 회복기를 거쳐 작업실로 돌아오게 되고 때마침 스무 살 그 시절부터 형제처럼 따르던 준헌으로부터 제주도의 전시를 제안 받게 되는데.. 일부 작품을 제주도로 먼저 보내놓고 작업을 이어가던 나모는 아내로부터 ...당신을 떠나겠다는 충격적인 얘기를 전화를 통해 듣게 된다. 망연자실 작업실을 서성이던 나모는 쓰러지던 순간 갑숙을 보았었다는 걸 불현 듯 기억하게 되자 그 길로 여권을 챙겨 들고 제주도로 향한다.

 

그림자와 정체성에 관한 이야기


'그림자 먹는 자'는 자신의 그림자 속에 도사리고 있는 불가사의한 존재에 사로잡힌 젊은 여성 수민의 이야기를 그린다. 영화가 펼쳐지면서 우리는 수민이 초자연과 함께 현실이 흐려지는 영역으로 하강하는 것을 목격하며 정체성, 인식, 존재의 본질에 대한 질문을 제기합니다. 영화는 공포와 미스터리, 심리 스릴러 요소를 교묘하게 섞어 긴장감과 불안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그림자 먹는 개 인간 정신 탐구


이 영화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인간의 심리를 탐구하는 데 있습니다. 수민의 여정을 통해 "그림자 먹는 사람"은 시청자로 하여금 마음의 복잡성과 자아의 나약함을 숙고하도록 초대합니다. 이 영화는 의식의 본질과 현실에 대한 우리의 인식에 대한 우리의 가장 깊은 두려움과 욕망의 영향에 대한 실존적 질문을 제기합니다. 그것은 인간이 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우리의 이해에 도전하고 그 안에 숨어 있는 우리 자신의 그림자와 맞서도록 강요합니다.



그림자 먹는 개 시각적 미학 및 영화적 광채


시각적으로 "Shadow Eater"는 촬영 및 아트 디렉션의 마스터 클래스입니다. 영화는 어둡고 분위기 있는 색상 팔레트를 사용하여 불길함과 신비감을 높입니다. 그림자와 조명기법의 사용은 서사에 깊이와 상징성을 더해 긴장감을 고조시키고 불안감을 조성한다. 모든 샷은 세심하게 제작되어 디테일에 대한 감독의 예리한 눈과 시각적 스토리텔링을 통해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그의 능력을 보여줍니다.



그림자 먹는 개 영향 및 유산


몇 년 전 개봉했음에도 불구하고 "Shadow Eater"는 계속해서 관객들에게 반향을 일으키고 영화계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독특한 내러티브 접근 방식과 생각을 자극하는 주제로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그것은 한국 영화의 강점과 혁신적이고 매혹적인 예술 작품을 제작하는 능력에 대한 증거였습니다.

 

그림자 먹는 개 영화 등장인물

서갑숙
갑숙 역

김남오
나모 역

 

그림자 먹는 개 영화 평가

많은 생각을 불러 일으키네요.... 연기도 좋아요~~^^

 

그림자 먹는 개 영화 결론

"Shadow Eater"는 스토리텔링의 힘과 인간 감정의 깊이에 대한 증거입니다. 인간의 정신과 존재의 신비에 대한 탐구를 통해 이 영화는 관객을 잊혀지지 않고 잊을 수 없는 여정으로 안내합니다. 놀라운 비주얼과 풍부한 주제로 한국 영화에서 주목할만한 영화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현실에 대한 인식에 도전하는 생각을 자극하는 영화의 팬이라면 "그림자 먹는 사람"은 놓쳐서는 안 될 영화입니다.

728x90
반응형

'영화 리뷰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로리데이 영화소개  (0) 2023.05.23
그물 영화소개  (1) 2023.05.22
그루지 죽은 자의 저주 영화소개  (0) 2023.05.20
그레이트 월 영화소개  (1) 2023.05.19
그랜드 파더 영화소개  (0) 2023.0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