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정보들

니시키노 마키 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1. 6. 15. 11:49
728x90
반응형

약간 컬이 들어간 붉은 머리를 어깨까지 기르고 있다. 날카로운 보랏빛 눈동자가 특징. 부모님의 뒤를 이어 의사를 목표로 하고 있지만, 청춘의 추억 만들기를 겸해 아이돌 활동에 참가. 자기소개에 의하면 지망 분야는 뇌신경외과라고 한다.

러브라이브 홍보영상에서 호노카의 소개에 의하면 "고고한 아가씨". 자신의 미모와 미학이 정점에 섰다[]는 등, 항상 자신감이 넘치는 모습으로 나온다.

부모님이 대형 병원을 경영하고 있으며 작중 묘사로 볼 때 상당한 재력을 가진 집안이다.[9] 이외에도 뛰어난 노래, 작곡 실력 덕분에 등 μ’s 내에서 자본, 가창력 셔틀, 작곡 셔틀 등 상당히 많은 일을 담당하는 캐릭터. 사실 이리저리 장난감처럼 굴러다니는 이미지여서 그렇지, 이쪽도 집안 재력, 뛰어난 성적, 작곡 능력, 가창력, 뛰어난 외모와 몸매 등 갖출 건 다 갖춘 먼치킨이다. 그러나 사람마다 약점이 다 있듯이 마키에게도 약점이 있다. 그건 바로 운동... 그러나 체력이 딸리는 것은 아니다. 운동만 못할 뿐이지 어느 정도 체력은 있는 듯.

특히 전격 G's 매거진 2013년 7월호에 실린 제5회 총선거 1위 수상 소감은 그야말로 압권. 드디어 "기다리던 때가 왔다"며 "QUEEN으로서의 나의 능력을 보여주겠다"고 의기양양해 하는 모습에서 그 허세와 자뻑의 충만함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멘탈에 허점이 많고, 허당 기질이 있는지라 다른 일행의 태클에 쉽게 무너진다. 특히 니코와는 태클 이외에도 상반되는 부분이 많다. 가정 형편부터 외모나 성격[]까지 완전히 정반대 포지션. 하지만 오히려 이런 부분이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내서 PV에서 니코에게 선물을 항상 먼저 챙겨주거나 애니메이션 1기 12화에서도 니코를 확 끌어안는 부분이 나오는 등 이 둘의 조합은 거의 진리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다.

일본에서는 '스타 니시키노'라는 애칭으로 부르고 있는데, 이는 일본 가수인 니시키노 아키라(錦野旦)[]의 별명에서 따왔다. 실제 스타이긴 하지만 대중들이 칭송하는 의미로 스타 니시키노라고 부르는 것이 아니라, 예능감이 충만하면서도 살짝 자뻑 속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반쯤 놀리는 의미로 버라이어티 방송에서 붙은 별명이다. 참고로 일본에서는 아무런 수식어 없이 그냥 '스타'라고 하면 대부분 스타 니시키노로 알아듣는다. 니코 생방송 코토호노우미가 코토호노마키로 바뀌면서 Pile이 합류하는 시점 이후로 이런 애칭이 붙여졌다. 팬들이 부를 땐 단순하게 '마키쨩'이라고도 한다. 한국 극소수의 팬들은 가끔 한자를 한국식으로 읽어 서진희라고 부르는 경우도 있다.

μ’s 그룹 내에서는 나머지 두 1학년 학생을 포함해 어린 나이지만[] 외모와 몸매는 나이대에 비해 꽤나 어른스럽다. 계산해보면 B~C컵 정도로 코토리보다 작고[13] 호노카보다 크거나 비슷하다. 키도 에리 다음으로 장신에 힙도 에리 다음으로 큰데, 멤버들 중에 허리조차 가장 가늘어서 에리 수준으로 각선미가 상당히 좋게 그려진다.[] 거기다 노조미에 따르면 가슴은 성장 중이라고 한다.덕분에 다양한 의상이 나오는 스쿠페스에서는 에리와 함께 노출이 많은 의상을 입을 때가 많지만 마키의 성격상 이런 옷들을 입는 걸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이렇듯 자존심, 자신감도 엄청나고 나르시시즘까지 겸비한 성격이었지만 엄마를 마마라고 부르고 아빠를 파파라고 부르는 귀여운 모습도 보였다. 다만 애니 이후 매체들에서는 나르시시즘보다는 갭 모에 넘치는 츤데레같은 모습으로 나온다.

 

 

캐릭터 자기소개

마키, 15살이야♥ 장래는 아빠랑 엄마를 따라 의사가 될 생각이라 아이돌 활동할 시간같은 건 없지만, 이렇~게나 귀여운데 휴면 상태여야 한다니 아깝잖아? 그래서 일단은 청춘의 추억에 참전했어♥ 취미는 쇼핑, 지금 가장 원하는 건 오빠, 특기는 다리찢기. 어필 포인트는 뭐였더라? 아, 이렇게 보여도 남친 없는 경력 15년째!!

 

 

캐릭터 보컬및 연기스타일

목소리 담당인 Pile이 비전업 성우 출신이기에 다소 아쉬운 연기가 비판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 한국에서의 평은 양극차가 심한 편. 어설픈 목소리이기에 마키가 더 귀엽고 매력있지 않느냐는 긍정적인 의견도 있지만, 도무지 못들어주겠다고 하는 부정적인 의견도 있는 등 양측이 팽팽하다. 니코니코동화에서는 가끔 국어책 읽기라고 놀림거리[]가 되거나 비판의 대상이 되기도 하지만, 'Pile의 마키가 아니고서는 생각할 수 없다','어설픈 연기도 귀엽다','처음엔 어색했지만 듣다보니 익숙해져서 상관없다' 등 긍정적인 여론이 훨씬 많은 편이다. 그래서 마키를 뜻하는 또다른 별명은 棒かわいい가 있다.성우 본인도 그러한 비판이 있는 것을 알고 트위터에 '어떤 평가라도 똑바로 받아들이지 않으면 안된다는 것은 알고 있으니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라는 글을 게재하는 등 노력하는 자세를 보여주고 있다. 니코니코동화 생방송인 코토호노마키에서 애프터레코딩을 통해서 조금씩 나아지는 캐릭터 연기를 보여주는 만큼 앞으로 발전하는 모습을 기대할 만하다. 스쿠페스와 OVA에서의 연기력은 많이 나아졌다는 평가. 물론 여기서도 호불호가 나뉜다. 2기에서는 가면 갈수록 1기랑 비교해봤을 때 상당히 괜찮아진 게 눈에 띌 정도다.

Printemps의 3번째 싱글의 드라마 CD에서는 신곡의 악상이 잘 떠오르지 않아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다. 이 부분을 보면 Pile의 연기력이 부쩍 좋아졌음을 볼 수 있는 대목인데, 짜증내는 연기가 꽤 리얼하다.

2017년 제작발표가 된 러브라이브! ALL STARS PV을 보면 연기력이 더 좋아졌다는 평을 받고 있다.

그랑블루 판타지 콜라보에서는 연기 스타일이 다시 1기 시절의 다소 어색한 연기톤으로 돌아가긴 했다. 다만 음향 측에서 그렇게 요구를 했을수도 있기에 잘하는 연기를 배제하고 일부러 그랬을 수도 있다.

특유의 쇳소리가 있는 탁성 보컬로, 뮤즈 멤버들 중에서는 청자를 휘어잡는 폭발적 가창력과 화려한 기교가 단연 두드러지는 멤버다. 해당 사실에는 전원 동의하는 분위기지만, 정작 처음 부분 아니고서는 노래 파트가 안 나온다는 게 문제. 하지만 화려한 외모와 안무,[] 폭발적인 가창력등을 그냥 썩히기는 아까웠는지, 중요 부분에 파워풀한 고음을 넣어 마키의 가창력을 부각시키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외모

외모에서 볼 수 있는 특징으로는 μ’s 멤버들 중에서 유일한 고양이상이라는 점이 있다.[다른 멤버들은 각자 인상은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눈꼬리가 다 쳐져 있거나 둥글둥글한 반면 마키만은 살짝 올라가 있다. 이 눈매와 머리 스타일이 어우러져서 생김새만으로는 가장 도도해 보인다.

또한 의상 등에서 모자나 머리띠 등 머리 위에 장신구를 많이 착용하기도 한다. 물론 타 멤버 역시 착용하기는 하지만 마키는 맨 머리로 나온 의상이 전혀 없다.[] 그 밖에 라이브 장면을 보면 윙크를 하는 장면이 많은데, 生μ’s(나마뮤즈) 라이브를 준비할 때도 일일이 PV를 보면서 이런 장면들을 확인해서 무대에 반영한다고.

 

 

작곡 담당

작중 설정상 μ’s의 전곡 작곡은 마키가 담당하고 있는데, 이것이 네타거리가 되어 작사를 담당하는 우미, 의상을 담당하는 코토리와 함께 극강의 작밀레를 당하고 있다는 썰이 끊이질 않는다. 어차피 μ’s의 곡 작사야 죄다 하타 아키가 담당하고 있으니 우미는 그래도 그렇게까지 억지스럽지 않고 코토리가 일단 디자인 내놓으면 의상 제작 단계에선 멤버 전원이 돕는다는 묘사도 있긴 한데 마키는 그런 묘사가 안 보인다. 분명히 마키는 피아노를 잘 치는 멤버일텐데 μ’s의 곡이 애니송부터 엔카, 록, 댄스곡, 일렉트로니카 계열 등 온갖 장르의 곡을 다 뽑아내면서 대두되는 천재 기믹은 덤. 우스갯소리로 유닛 싱글이 발매될 때마다 인성 논란에 휩싸이는데, 곡의 퀄리티가 자신이 소속된 BiBi의 곡이 월등하게 우수하며 실제로 판매실적도 BiBi가 제일 높기 때문.

 

 

재력 담당

설정상 촬영장소를 마련하고 설치하는 것은 다 이 처자 덕이다. 3번째 PV는 오다이바에서 찍었고, 5번째 PV 촬영장소는 하네다 공항이었다. 그리고 설정상 요코하마 블릿츠 라이브 공연도 니시키노 가문의 힘이기도 하다. 코믹스 / 소설을 제외한 다른 미디어 믹스에 나오는 마키의 부모님은 μ’s 활동을 전폭적으로 지지해주는 듯하다.

TVA에서 합숙장소 제공이나, 극장판에서 마키에게 교통비를 꾸는 장면이 묘사되는 등, 여러모로 작중에서 재력의 상징으로, 뮤즈의 재정에 일조하는 모양. 이후 후속작에선 이 위치를 이사장님이 담당한다.

또한 이러한 점과 주로 연주하는 악기가 같은 건반 악기인 피아노이기도 한 공통점으로 인해 코토부키 츠무기와 엮이기도 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