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펀맨의 등장인물. 성우는 호소야 요시마사/권창욱(블루레이), 김혜성(넷플릭스 재더빙판)/잰더 모버스.
이름은 발도술의 일어 발음인 '이아이(居合)'와 철(Iron)을 의미하는 '아이안(アイアン)'을 합친 언어유희로 추정된다.
아토믹 사무라이의 수제자이다. 스승 한정으로 '이아이'라는 애칭이 있다. 그 역시 무사이며 특기는 이름답게 거합 베기로 빠르게 팔을 움직이게 하기 위해서인지 갑옷의 오른팔 부분이 없다. 일본도를 쓰는 무사이긴 하나, 정작 복장은 서양 기사에 가깝다. 또 한 가지 특징은 동양적인 외모를 가진 스승과 동기생(오카마 이타치, 부시드릴)들과는 달리, 본인 혼자 금발 벽안의 서구적인 외모다.
작중 행적
보로스 편에서 처음 등장. 보로스가 지상을 처리하기 위해 내보낸 재생괴인 메르자르가르드와 처음 맞붙은 상대다. 실력은 충분히 뛰어났으나 적이 더 강한데다 상성 문제도 있어[] 고전하면서 왼쪽 팔을 잃었다. 애당초 S급 히어로가 그 실버 팽까지 포함 4명이나 달라붙고도 꽤 시간을 소모하며 겨우 잡은 그를 A급의 몸으로 혼자서 나가떨어지지도 않았고, 그렇다고 초반부터 밀린 것도 아닌데에다, 처음 메르자르가르드의 손을 자르고 어떤 괴물인지 정보까지 파악해낸 그도 엄청나게 대단한 거다.[] 죽기 일보 직전에 스승인 아토믹 사무라이의 도움으로 아슬아슬하게 생존, 아토믹 사무라이에게 "검은 저 괴인에게 듣지 않는다"며 도망치라 한다. 그러나 스승으로부터 "네 검의 길이 끝나게 놔둘 수는 없으니, 지혈하라"는 격려를 듣는다.
이에 가담한 실버 팽과 탱글탱글 프리즈너, 금속 배트와 함께 아토믹 사무라이가 메르자르가르드를 상대하자 녀석의 재생능력에 대해 경고하며 물리적인 공격은 별 의미가 없으니 일단 한 발 물러나서 다른 방법을 생각해보자고 제안하지만, 4명 모두 할 줄 아는 게 이것 뿐이다라며 묵살한다. 이에 "안 된다…! 이 사람들. 사람 말을 듣지 않는 타입이야."라며 한탄한다(...). 다행히 4명 모두 자력으로 메르자르가르드를 쓰러뜨려서 어찌어찌 넘어가긴 했지만.
이후 동기생인 오카마이타치, 부시드릴과 함께 합류해 괴인 마롱털을 어떻게든 쓰러뜨렸으나, 이블 천연수에게 패배. 이후 기지가 붕괴되었을 때 돈신이 구해줘서 지상으로 나왔고, 가로우가 나타났을 때 아토믹 사무라이에게 자신의 검을 빌려줬으나 그 검은 가로우가 손가락으로 부러뜨리고 만다. 안습. 이 편 시점에서도 아직 왼팔이 없는 외팔이 검사다.
리메이크
리메이크에서도 스승을 따라 괴인 협회 전에 참전하게 되는데 135화에서 귀급 괴인 코뿔소 레슬러를 상대로 어느정도 분전하긴 하지만 확실한 대미지를 입히지는 못 한다. 이 때 밝혀진 바로는 상당히 완고한 면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스승인 아토믹 사무라이가 완고함을 들어줄 수 없다고 하는 것이나 뿔의 절단에 집착하고 있다는 것을 보면 요상한 데서 스승을 닮은 듯. 아마 몸통을 노렸으면 이아이안에게 승산이 있을지도 몰랐다. 그리고 그 스승이란 양반은 제자가 못 베서 낑낑대던 뿔부터 잘라버렸다
144화에서 오카마이타치, 부시드릴과 함께 괴인공주 초S가 지휘하는 나린키부대와 맞서게 된다. 원래는 일반인이었던 나린키부대의 세뇌를 풀기 위해 죽이지 못하고 제압을 하려하는데, 상대가 강력한 배틀슈츠와 기술을 보이는 등 의외로 보통실력이 아니라서 우위를 점하지 못하고 있다. 무기파괴와 배틀슈츠의 무력화에 집중하려다 괴인공주 초S가 기습하였으나 아마이마스크가 그 공격을 받아내며 세뇌당한 이들을 상대하기에 심플한 해결안이 있으니 본인에게 맡기라 하자, 나머지 둘과 함께 후퇴한다.
145화에서는 돈신이 자기보다 훨씬 큰 체형의 대식관을 잡아먹는 모습을 목격하는데, 이때 돈신이 물리법칙을 무시하는 형태로 나오는 바람에 세제자 모두 기겁한다.
145화의 수정 버전에서는 행보가 변경되는데, 아마이마스크가 보로스의 우주선에서 살아남은 외계인들을 죽일 때의 살기를 보았다며 동료들에게 말한뒤 다시 되돌아와 아마이마스크가 나린키 부대원들을 죽이려는 순간 난입해 단숨에 칼등치기로 두명을 리타이어시키고 나머지 부대원들은 동료들은 바닥을 뚫고 원거리 공격을 날려 저지하는 걸로 아마이마스크의 나린키 부대원 몰살을 저지한다. 그리고 그 틈을 타 아마이마스크가 괴인공주 초S를 제압하고, 아마이마스크가 상대를 방심시켜준 덕분이라며 얼버무리려고 하지만, 부시드릴이 얼버무릴 것 없다며 그들을 죽이려 했냐고 묻자 아마이마스크는 왜 자신의 정의집행을 방해하냐며 오히려 이아이안들을 상층부에 문제행동으로 보고하겠다고 한다. 하지만 이아이안은 더이상 아마이마스크와 엮이면 안된다고 판단하고 일단 아마이마스크의 모욕적 발언들을 웃어 넘기며 아마이마스크가 이상하다며 추후 뒤를 캐자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만 가려고 뒤돌아서니 아마이마스크가 악에 가담한 자들을 도왔다며 이아이안들도 악인가라는 생각을 하며 노려보는 찰나 기절했던 나린키 부대원들이 깨어나며 그들을 구하러 왔다며 진정시켜준다. 그후 아마이마스크가 나린키 부대원들이 팬이라며 반기자 정신을 차렸는지 나린키 부대원들을 지상으로 데려가라고 하자 작전이 있다고 말하며 끝난다.
146화에서는 잡졸들을 처리하다가 원작에서처럼 마롱털과 싸우게 된다. 오카마이타치로 하여금 비공검을 먼저 써서 적의 실태를 파악해보려는데 마롱털은 장발로 가볍게 저지, 무수히 많고 칼보다 가느다란 머리카락을 자유자재로 움직여 이들을 공격한다. 상대가 귀급인지라 고전하지만 아토믹 사무라이처럼 인간을 초월한 존재를 따라가라면 한참 멀었으며 이걸 기회로 성장하자며 맞서 싸운다.
146화 수정본에선 우는 연기를 하며 괴인들을 안 죽이고 나가려 했으나 괴인이 시비를 걸어(?) 괴인들을 죽인다.
이후 행적은 동일.
152화에서 셋이서 마롱털의 머리카락을 고전 끝에 다 베어내면서 승리했다. 다만 체력을 상당히 많이 소모하고 갑옷에도 흠집이 난 상태이다. 몸에도 상처가 약간 난 듯.
이후 도망치는 쩌리 괴인을 처리하기 위해 쫓아가나 그 괴인이 이블 천연수를 해방하고 이블 천연수에게 패배해 쓰러진다.
152화 수정본에선 이블 천연수의 공격을 맞아 칼에 구멍이 뚫린다. 그후 톤가라의 죽음을 본 뒤 도망간다. 사이타마가 포치를 치면서 생긴 진동에 놀란다.
173화에서 타츠마키의 배리어를 부수고 나린키 부대원들을 구하러 간다.
177화에서 오카마이타치와 부시드릴이 지면으로 나오긴 햇지만, 이아이안이 보이질 않아 아토믹 사무라이가 놀란다.
178화에서 돈신에게 구출되었음이 확인되었다. 아토믹 사무라이를 발견하여 이아이안이 감격의 눈물을 흘렸고, 아토믹은 미소를 지으며 그를 일으켜 세워준다.
179화에서 아마이마스크를 위로하여 블래스트를 떠올리게 한다.
180화에서 아토믹이 연계를 하자고 하자 뭔가 심경의 변화가 생겼냐고 묻는다.
183화에서 타츠마키가 오로치를 으깨버리는걸 지켜본다.
185화에서 동제가 당한걸 보고 놀란 아토믹 사무라이 뒤에서 이블 천연수가 튀어나오는데 그걸 본 아토믹 사무라이가 지하수냐고 묻자 아니라고 대답하고 칼을 꺼내들 준비를 한다.
전투력
귀급 괴인 코뿔소 레슬러에게 69점을 얻는 등 상당히 잘 싸우면서도 살짝 밀리는듯한 인상인데 그거 역시 고집 때문에 못 싸운 걸로 보아 실제 전투력은 코뿔소와 차이가 없거나 오히려 능가할지도 모른다.
S급이 귀급 괴인과 상대를 할 수 있는 전력인 것을 감안하면, 시치의 과장된 평가를 차치하더라도 후부키의 평처럼 아마이마스크만 아니었으면 S급에 들어갔어도 되는 수준이다. 게다가 메르자르가르드에게 팔을 잘려 외팔이 검사가 되었는데도 이 정도 실력인 것을 보면 팔을 잘리기 전의 실력은 지금보다 강했을 가능성이 있고, 외팔이 검사로 확실히 적응이 된후의 실력 등은 더욱 발전할 가능성이 높다. 일단 같은 아토믹 사무라이의 제자인 부시드릴과 오카마이타치와 같이 괴인 협회에 돌입했을 때 리더로써 그들에게 지시를 내리거나 싸움 방향을 제시하는 걸 보면 셋 중에서, 더 나아가 아마이마스크와 사이타마를 제외한 A급 이하 히어로들 중에선 확실히 제일 강한 것으로 보인다.
일단 A급 2위답게 다른 A급 이하 히어로들에 비해 꽤 강력하다.[] 후부키가 A급 상위권에 해당하는 실력을 가졌음에도 A급1위는 무리라며 아마이마스크와 더불어 아토믹 삼제자를 언급한 걸 보면 본인이 생각하기에 그들이 자신보다 더 강하다고 느끼고 있는 듯 하다. 작중에서도 이아이안은 호급에서 갓 귀급이 된 코뿔소 레슬러를 상대로 꽤나 선전하는 모습을 보였다. 다른 A~C급 히어로들은 합공했음에도 코뿔소 레슬러에게 전혀 데미지를 주지 못했던 걸 보면 격차가 상당한 듯 하다. 애초에 A급은 통상적으로 호급이 상대 가능한 한계선이고 스팅거같은 A급 상위권 정도는 되어야 귀급 하위권과 어느정도 상대가 된다는 걸 보면 더욱 그렇다.
개인 실력으로도 이 정도인데 부시드릴, 오카마이타치와 함께하면 전투력은 더욱 상승한다. 귀급 중상위권 정도 되는 마롱털과 고전 끝에 쓰러뜨렸는데 S급도 하위권이면 귀급 중상위권과 싸움에서 승리를 장담 못 한다는 걸 고려하면 엄청나다. 원작에서는 용급 이블 천연수에게 참패당하긴 했지만 뒤늦게 나타난 S급 동제가 스스로 이 셋을 한꺼번에 이기는 건 본인도 잘 모르겠다고 독백하는 걸 보면 이들이 괜히 S급 후보가 아니라는 걸 알 수 있다. 아마이마스크의 이탈로 실질적으론 A급 1위가 됐는데, S급으로 올라갈진 불명.
'여러가지 정보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윙 건담 모형화에 대해알아보자 (0) | 2021.04.25 |
---|---|
유희왕 진 에 대해알아보자 (0) | 2021.04.24 |
바쿠에 대해알아보자 (0) | 2021.04.22 |
로잘리나에 대해알아보자 (0) | 2021.04.21 |
다이와 스칼렛에 대해알아보자 (0) | 2021.04.10 |